퓨전소프트, ‘셀DB’ GS인증 획득
상태바
퓨전소프트, ‘셀DB’ GS인증 획득
  • 오현식
  • 승인 2007.03.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전소프트(대표 박경욱 www.fusionsoft.co.kr)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셀DB(CellDB)’의 굿소프트웨어(GS)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퓨전소프트 ‘셀DB(Cell DB)’는 임베디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Embedded Database System)으로서는 최초의 GS인증 사례다.

퓨전소프트 셀DB는 휴대폰, PMP, 셋톱박스, 산업용 PDA 등에 걸쳐 다방면에 활용되는 소프트웨어로써 특히, 삼성전자의 수출용 휴대폰과 PMP, 내비게이션에 공급돼 제품의 우수성 인정 및 신뢰도를 확보해왔다. 이러한 셀DB는 시스템 자원이 제한적인 엠비디드 환경에서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성능),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 모든 평가항목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아 GS인증을 획득했다.

퓨전소프트 박경욱대표는 “서버급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경우, 외산 제품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상황에서 국산 임베디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 높은 품질 평가를 받은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며 “퓨전소프트는 향후 조달분야, 산업용 PDA, 셋톱박스 등으로 적용 분야를 확대해 국내 공공기관은 물론 해외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퓨전소프트는 지난 06년 10월 20일, 휴대폰 원격테스트 소프트웨어인 폰도어(Phonedor)의 GS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