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GPU 가속화 렌더링 S/W '젤라토 2.1' 발표
상태바
엔비디아, GPU 가속화 렌더링 S/W '젤라토 2.1' 발표
  • 정용달
  • 승인 2007.03.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프로그래머블 그래픽 프로세서 업체인 엔비디아는 컴퓨터로 머리카락이나 털의 효과를 내기 위한 조 알터(Joe Alter)의 쉐이브 앤 헤어컷 소프트웨어(Shave and a aircut software)를 지원하는 GPU 가속화 렌더링 소프트웨어인 엔비디아 젤라토 2.1 하이퀄리티(NVIDIA? Gelato? 2.1 high-quality)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버전의 젤라토는 오토데스크 마야 8.5 및 3ds 맥스 9.0에 대한 지원과 스테레오 렌더링, 안개빛과 같은 주요 성능향상을 포함하고 있다.
젤라토 2.1은 www.nvidia.com/gelato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1500달러의 젤라토 프로 2.1은 전문가급 프로덕션 파이프라인을 위해 보다 향상된 렌더링 기능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젤라토 프로 2.1은 대량으로 또는 교육용으로 구매시 할인가격을 적용 받는다.
 
조 알터의 CEO인 조 알터(Joe Alter)는 “젤라토는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가장 강력한 렌더링 소프트웨어”라며, “쉐이브 앤 헤어컷을 지원함에 따라, 이제 마야 사용자들은 놀라울 정도로 실물과 가까운 머리카락과 털을 표현하기 위해 쉽게 젤라토에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젤라토는 마야 혹은 쉐이브 사용자들을 위한 효과적인 렌더링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한편 젤라토는 엔비디아 쿼드로(Quadro?) FX 혹은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그래픽 하드웨어를 가속화하여 고품질 컴퓨터 이미지를 제작하는 데 사용하는 파이널 프레임 렌더링 소프트웨어이다. 원래 광범위한 비주얼 이펙트나 애니메이션, 영화 등을 렌더링하기 위해 개발된 젤라토는 애니메이션, 게임 개발, CAD, 산업 디자인 및 건축과 같은 고품질 렌더링이 필요한 어떤 종류의 3D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과도 잘 호환된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