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고성능 NAS 플랫폼 성능 강화
상태바
HDS, 고성능 NAS 플랫폼 성능 강화
  • 정용달
  • 승인 2007.03.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컴퓨팅(High Performance Computing, 이하 HPC) 스토리지 분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선언하며 지난 해 말 블루아크의 기술을 도입해 완성된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을 선보인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코리아(지사장 네빌 빈센트, 이하 HDS코리아)는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다고 발표했다.

고객들의 실제 작업환경에서 아카이브된 성능 및 선형에 가까운 확장성을 기반으로 한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은 새롭게 구성된 4개의 노드 클러스터로 초당 백만 이상의 IOPS (Input output Operations per Second) 성능을 자랑한다.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의 성능을 증진시키기 위해 HDS는 단일 노드 또는 클러스터당 최대 32개의 가상 서버와 새로운 클러스터 리드 캐싱(Cluster Read Caching) 기능 및 FSX 모듈을 제공한다. 클러스터 리드 캐싱 기능은 데이터 집약적인 산업군에 속한 고객들이 NFS 환경에서 그 성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한다. HDS코리아는 지난해 12월 글로벌 HPC 스토리지 시장으로의 확장을 가속화시키기 위한 정교한 파일 기반형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의 개발을 목적으로 블루아크와 글로벌 OEM 계약을 체결했다. 이와 같은 일련의 고성능 NAS 플랫폼의 출시 및 성능 강화는 HPC 스토리지 시장으로의 확장을 위한 HDS의 행보의 연장선상이라 할 수 있다.
 
HDS코리아의 네빌 빈센트 지사장은 “우리는 HDS 고성능 NAS 플랫폼을 접한 고객들의 기대치를 반영해 4개의 노드 클러스터와 혁신적인 성능 향상을 실현시킴으로써, NAS 기술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해냈다”며 “HDS만의 아키텍처는 클러스터링을 할 때 경쟁사의 제품과 비교해 리소스 활용면에서 경쟁사 대비 독보적인 효율성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또한 네빌 빈센트 지사장은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의 성능 향상은 데이터 저장 및 관리는 물론, 데이터를 액세스하는 데 소모되는 비용과 리소스를 절감시켜 준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성능이 향상된 히타치 고성능 NAS 플랫폼은 큰 규모의 통합을 원하는 기업 고객과 중앙 집중화된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이상적이며, 고성능 및 확장성을 요구하는 생명 과학, 인터넷 서비스 및 엔터테인먼트 등의 고성능 컴퓨팅 시장에도 이상적이다” 라고 설명했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