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엑스넷코리아 부사장
상태바
아이엑스넷코리아 부사장
  • 승인 1999.10.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에 적합하도록 제안된 글로벌 네트웍으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이엑스넷(iXnet)이 이달 1일 국내법인을 설립하고 고객 확보에 나섰다. 아이엑스넷은 현재 온세통신과 협력을 통해 홍콩과 1회선을 서비스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일본, 싱가포르 등으로 회선을 대폭 증가시킬 계획이다. 아이엑스넷의 현지법인을 설립하는데 큰 역할을 수행한 조동엽 부사장을 만났다.

◆ 아이엑스넷에 대해 설명해 달라.
아이엑스넷은 미국 월스트리트의 기간통신업체와 기타 네트웍 업계의 경영진들이 1996년에 설립했다. 특히 92년 호주에서 통신사업을 시작해 유럽과 미국전역에 서비스를 제공했던 SGN(Saturn Global Network)을 지난해 인수했으며, 올 8월에 미국 나스닥에 상장해 급성장중인 젊은 기업이다. 본사는 뉴욕에 있으며, 아시아, 미국, 유럽 등 3개 지역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 아이엑스넷 회선서비스의 차별화된 특징은.
아이엑스넷은 금융기관에 적합하도록 제안된 글로벌 네트웍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신뢰성, 고효율, 그리고 충분한 여유 용량의 표준 네트웍을 갖추고 멤버쉽을 기본으로 하여 가입자 요구 맞춤 서비스, 하나의 회선에 다양한 회선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도의 안정성을 요구하는 금융권 고객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현재 전세계적으로 도이치은행, 아맥스, 옵티마크, 시티은행 등 1,000여 곳이 넘는 금융기관을 고객으로 확보할 정도로 금융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아이엑스넷은 34개국 이상의 금융센터와의 연결된 것은 물론 뉴욕과 런던, 시드니에 네트웍 운영센터를 활용하고 있다.

◆ 국내 법인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본사에서 한국을 가능성 있는 시장중의 하나로 판단하고 지사가 아닌 현지법인으로 진출했다. 현재는 홍콩을 연결하는 회선만을 제공하고 있으나 빠른 시일 내에 회선을 증설할 계획이다. 국내 사무실은 4명으로 출발할 계획이며, 그레그 리니헨(Greg Lenehan)이 사장으로 선임됐다. 전세계적으로 확보한 1,000개의 금융권 고객이 아이엑스넷을 선택하게된 이유와 배경이 알려지면 국내에서도 고객을 확보하는데 그 瑁?어렵지만은 않을 것으로 판단한다.

◆ 일각에서는 국내 금융권 시장에서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란 의견도 제시되는데.
국내는 물론 세계 유수의 은행들은 아이엑스넷의 차별화된 서비스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국내에서도 현지법인을 설립하기 이전에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몇몇 은행들을 고객으로 확보한 상태이다. 초기에는 외국은행을 중심으로 영업을 강화하고 향후 국내 은행들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