탠드버그, 신개념 영상 회의 솔루션 ‘엔트리포인트’ 출시
상태바
탠드버그, 신개념 영상 회의 솔루션 ‘엔트리포인트’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3.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커뮤니케이션 제품 및 서비스 공급 선도기업 탠드버그코리아(대표 박종순 www.tandberg.co.kr)는 영상회의 솔루션 제품인 ''엔트리포인트(Entrypoint)''를 출시했다.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영상회의 솔루션을 갖춤으로써 실시간으로 신속하고 원활한 영상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졌다. 특히 비즈니스 진행에 있어서 전화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안내원 및 상담원 혹은 여러 단계를 거쳐 상대방을 찾게 되는 단점을 갖고 있는 반면 엔트리포인트는 PC 혹은 어떤 종류의 스크린을 통해서도 시시각각 원하는 상대방에게 연결할 수 있게 한다.

엔트리포인트 표준에 기반을 둔 영상회의 시스템만 갖추면 사용자들은 단 하나의 번호 혹은 URL 주소 등을 이용해 실시간 즉각적인 중앙 시스템에 접속이 가능하며, 복잡한 설정 절차 혹은 해설과 매뉴얼 없이도 전화번호를 누르는 수고만으로 상대방에게 연결이 가능해 졌다.

다국적 기업들의 국내 활동이 급증하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컨퍼런스 콜’ 즉, 영상회의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엔트리포인트의 출시는 사업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신규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들에게 있어 글로벌 시장으로의 사업확장 기회로 간주되고 있어 업계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프레드릭 할버슨(Fredrik Halvorsen) 탠드버그 CEO는 "엔트리포인트는 급증하고 있는 영상회의 시스템 사용자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호환성이 높은 표준을 제공함으로써 그 효율을 극대화 한다”며 “다양한 기업들의 영상회의 사용자들에게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하고 용이한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영상회의를 통한 비즈니스 효과의 극대화와 함께 영상회의 사용자들에 대한 새로운 커뮤니티 형성의 강력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