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코리아, 총판으로 '썬텍인포메이션' 영입
상태바
엑시스코리아, 총판으로 '썬텍인포메이션' 영입
  • 강석오
  • 승인 2007.03.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코리아(대표 윤승제 www.axis.co.kr)는 기존의 엑시스시스템즈, 세원인포텍에 이어 썬텍인포메이션을 공식 총판 파트너로 영입했다.

엑시스는 다년에 걸쳐 해외 유명 네트워크 업체의 총판을 수행한 경험과 국내 IT 업체로부터 폭넓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고 채널 기반의 비즈니스 확대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파트너를 물색하던 중 썬텍인포메이션과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엑시스 측은 이번 총판 계약과 관련해 “기존 총판은 이미 수년 동안 각종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력과 파트너 관리를 통해 초기 시장 형성 시기에 필요한 주요한 역할을 해왔다. 국내에서 현재의 엑시스가 성공적으로 뿌리를 내릴수 있기까지는 뛰어난 영업력과 조직력을 가진 기존 총판의 역할이 지대 했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IP 기반의 영상 감시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고 기존의 아날로그 기반의 사업 형태에서 네트워크 기반의 SI, NI 사업으로 급속히 전환 되고 있어 전문 IT 채널 확보의 필요성이 대두 되기 시작했다. 올해 엑시스는 ‘IT 기반의 채널 확대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전개’라는 전략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전국적인 파트너 구축을 위해 마케팅을 전개해 왔었다.

엑시스코리아는 썬텍인포메이션을 영입하게 된 이유를 무엇보다 IP 기반의 영상 감시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에서부터 시스템 통합,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이르는 각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고, 컨설팅 능력과 기술지원 능력을 고루 갖추고 있어 엑시스가 지향하는 채널 기반 영업과 프로젝트 지원에 필요한 조건을 모두 갖췄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엑시스코리아 윤승제 지사장은 “또 하나의 내실있는 파트너를 얻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썬텍을 포함해 3개 총판을 통해 국내 시장 활성화와 확대에 충분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썬텍인포메이션은 인텔, 알카텔, 프록심, APC, 트랜트마이크로 등의 총판 파트너로 활동해왔으며,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 및 통합에 관련된 솔루션 공급과 개발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