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협력사 사장단 초청 파트너스데이 개최
상태바
KT, 협력사 사장단 초청 파트너스데이 개최
  • 강석오
  • 승인 2007.03.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남중수 www.kt.co.kr)의 협력사 지원프로그램이 한층 강화된다.

기존에 진행하던 성과공유제, 기술개발자금지원, 협력사직원 대상 교육에 이어 올해부터는 품질인증비용을 현금으로 지원하는 한편 자금지원대상도 협력사의 부품공급사인 2차협력사까지 확대하고, 제품디자인 지원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KT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상생협력방안을 서울 교육문화회관에서 진행된 협력사 사장단과의 간담회인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에서 밝혔다.

협력사 사장단 70여명과 KT 남중수 사장을 비롯한 관련 임원 2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남 사장은 “KT는 2007년을 고객가치혁신의 원년으로 선언했는데, 이는 협력사와의 상생경영 기반 위에서만 가능하다”며 “디지털생태계를 구성하는 회사들 간 선순환 구조를 통해 동반성장의 기반을 다지자”고 당부했다.

KT가 밝힌 상생협력 프로그램에 따르면 TL9000인증 전문기관을 통해 협력사에 품질컨설팅을 시행하고 인증을 받을 경우 인증비용을 50% 지원할 계획이다. 또 중소기업 대상 전액 현금결제와 중소기업 지원펀드 조성에 이어 올해는 2차 협력사까지 자금지원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지난해 시행한 상생프로그램 중 중소벤처 신제품 기술개발자금지원, 협력사 직원대상 교육 등이 성과를 거뒀다고 자체 평가하고 올해에도 개선시켜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협력사 사장은 “KT의 기술지원을 받아 지난해 연구하던 제품을 완제품으로 개발할 수 있었다”며 “향후 이 같은 프로그램이 국내 대기업 전반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 등 29개 우수협력사에 대한 시상식이 같이 진행됐다. KT는 운용품질과 협력관계를 고려해 우수협력사를 선정했으며, 이들에게는 신규사업 참여우선권, 계약조건 우대 등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진다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