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모빌리티∙협업 기능 강화한 UC 솔루션 발표
상태바
시스코, 모빌리티∙협업 기능 강화한 UC 솔루션 발표
  • 강석오
  • 승인 2007.03.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모빌리티 및 협업 기능을 대폭 강화한 새로운 UC 솔루션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6.0(Cisco Unified Communications System 6.0)’을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인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6.0은 음성, 비디오, 데이터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종합 솔루션으로, 기업들이 운영 중인 네트워크를 보다 효과적인 맞춤형의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모빌리티 기능 강화로 이동 중에도 직원들이 사무실과 동일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비즈니스 에디션 제공을 통해 중소∙중견 기업들도 경제적인 비용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확장된 협업 기능과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 통합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협업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직원들 개개인의 위치에 상관없이 유선, 무선, 모바일 장비를 통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음성은 물론 데이터,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고객 만족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6.0은 개방형의 업계 표준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기업들이 각각의 비즈니스 필요에 맞게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적절히 결합, 활용할 수 있다. 또 구축 과정을 단순화하고 트레이닝, 설비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플러그앤플레이 기능을 통해 기존의 비즈니스 데스크톱 툴과의 자연스러운 연동도 지원한다.

이밖에도 시스코의 새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도입 고객들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성을 입증 받은 시스코 파트너의 지원도 받게 돼 장기적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스코코리아 UC사업 총괄 양경호 이사는 “최근 기업들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환경 보장을 통해 업무 생산성 및 협업 기능을 크게 향상시키는 동시에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관리 비용을 절감하길 원한다”며 “이런 고객 요구들을 고려할 때 이번에 발표된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6.0은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