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APAC 호스티드 컨택센터 솔루션 마켓 리더십 어워드 수상
상태바
제네시스, APAC 호스티드 컨택센터 솔루션 마켓 리더십 어워드 수상
  • 강석오
  • 승인 2007.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카텔-루슨트의 자회사이자 컨택센터 솔루션 업계 리더인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는 프로스트앤설리번으로부터 ‘2006년 APAC 호스티드 컨택센터 솔루션 부문 마켓 리더십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이번 수상으로 APAC 지역에서 호스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 컨택센터 솔루션 업계에서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프로스트앤설리번의 오드리 윌리엄 선임 인더스트리 매니저는 “제네시스는 APAC 지역의 호스티드 컨택센터 모델을 확립하는 데 있어서 선구적인 역할을 담당한 기업”이라며 “지난 2002년 최초의 솔루션을 구축한 이후, 제네시스는 다양한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들과의 협업으로 호스티드 컨택센터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판매하며 시장에 안착시켰다. 이들 서비스 제공업체들과의 조인트 마케팅, 컨설팅, 피드백 및 트레이닝 등의 협업 체계를 통해 성공적인 결과를 달성하는 능력이 바로 제네시스의 강점”이라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APAC 지역 라우팅 및 CTI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35% 이상(2005년 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강력한 시장 침투력을 기반으로 제네시스 애플리케이션은 APAC 전역에 걸쳐 호스티드 모델에 지속적으로 도입되고 있다. 이번 제네시스의 수상은 전년도와 비교해 APAC 지역에서의 매출, 성장률, 수익성, 시장 및 기술 혁신 등이 뒷받침된 결과다.

오드리 윌리엄 선임 매니저는 “제네시스의 최신 기술과 확장형 오픈 시스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매니지드 서비스 제품은 업계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향후에도 APCA 지역 서비스 제공 커뮤니티에서 제네시스가 지금의 성공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제네시스는 컨설팅, 조인트 마케팅 프로그램, 세일즈 트레이닝, 성공 사례 공유 등의 부가 서비스를 통해 APAC 지역의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업체와의 관계에 가치를 더해주고 있다. 현재 제네시스는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을 고객에게 호스티드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는 각 지역의 주요 서비스 제공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주요 호스티드 컨택센터 파트너로는 호주의 텔스트라, 뉴질랜드의 텔스트라 클리어, 한국의 LG데이콤, KT, 호주의 글로벌 스피치 네트워크, 일본의 NTT 이스트, 인도의 릴라이언스 등이다.

제네시스 제임스 브룩스 APAC 수석 부사장은 “호스티드/매니지드 서비스는 보다 융통성 있는 구축을 비롯 최신 기술 및 관리 기능의 액세스에 대한 합리적인 가격 모델을 제공함으로써 전례 없는 비즈니스 가치를 모든 규모의 기업에 제공해 준다”며 “제네시스가 APAC 지역 호스티드 컨택센터 시장 부문에서 거둔 성공의 주된 요인은 서비스 제공 파트너들에 대한 폭넓은 지원에 있고, 이러한 지원을 통해 파트너는 선진화된 컨택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모든 툴과 전문 지식을 제공받고 있다”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