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티맥스솔루션즈
상태바
시스티맥스솔루션즈
  • 승인 2007.0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티맥스솔루션즈
아이패치 실시간 인프라 관리 시스템

안전한 기업정보 흐름 위한 물리적 인프라 관리 ‘척척’
시스티맥스 아이패치 실시간 인프라스트럭처 관리 시스템(SYSTIMAX iPatch Real Time Infrastructure Management System)은 네트워크 관리비용을 절감시키고, 통신상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재정적 손실을 방지해준다. 또 음성 및 데이터 네트워크가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통신전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투자 수익률 향상과 비즈니스 생산성 증대 효과를 가져다준다. <편집자>

아이패치 시스템을 통해 고객, 파트너들은 비즈니스 효율성 및 역량을 뒷받침하는 정보의 흐름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요 통신 채널에 대한 통제 기능이 조직의 상위 직급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경영진들은 비즈니스 운영과 규제 준수에 관한 정보에 언제든지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아이패치 시스템은 기업 임원들이 조직의 모든 정보에 접근할 때 네트워크 인프라가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수단이라는 믿음을 심어준다.
아이패치 시스템을 이용하면 현재 문서를 기반으로 소모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네트워크 배선 기획 및 관리 프로세스를 변화시킬 수 있다. 기존 프로세스가 조직 전체의 업무로 분산될 경우에는 CIO가 데이터 네트워크 현황을 파악하고 무결성을 보장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며, CEO 역시 기업규제준수 요건을 회사가 만족시키고 있는지를 정확히 알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네트워크 관리 비용 절감
아이패치 시스템은 네트워크 연결을 언제, 어디서든지 보장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네트워크 연결이 더 적은 기술, 행정, 관리 자원을 투입하면서 더 빨리 이동, 추가, 변경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네트워크 연결 오류에 대한 탐지, 위치 파악, 해결 작업 역시 보다 신속하게 이뤄진다.
아이패치 시스템을 이용하면 전반적인 네트워크 관리가 보다 적은 비용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다. 아이패치 시스템을 통한 비용절감 효과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통해 가능하다.
1. 기술자들의 업무 수행을 용이하게 하고 작업이 처음부터 올바르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어드밴스드 가이던스(Advanced Guicance)를 제공한다.

2. 아이패치 오토메이티드 워크 오더(iPatch Automated Work Orders)는 네트워크 배선 변경의 보다 효율적인 작업과 관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3. 아이패치 인텔리전트 서비스 프로비저닝(iPatch Intelligent Service Provisioning) 기능을 통해 고객 PC에 표시된 네트워크 다이어그램을 클릭하기만 하면 아이패치 시스템을 이용해 작업 명령을 생성할 수 있다.

강화된 관리 통제
정보의 흐름은 사업의 성공을 위해 현금의 흐름 못지않게 중요하다. 따라서 네트워크 통신은 중요한 전략 자원으로 조직운영을 위해 필요한 정보에 대한 접근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경영진이 네트워크의 모든 부분, 특히 물리적 인프라를 완전히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통제가 중요한 만큼 하위 직급이 담당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배선 점검을 전적으로 인력에 의존했던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는 적합하지 않다. 여러 규제 요건 때문에 경영진은 재무 시스템에 대한 통제권과 비슷한 수준으로 정보 시스템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1. 통합 배선 매핑과 원버튼(one-button) 추적 기능을 통해 관리자들은 물리적 네트워크 전반에 대해 정확하고 분명하게 파악할 수 있다. 아이패치 데이터베이스에는 작업 명령이 생성되고 실행될 때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완전한 배선 경로가 저장돼 있다. 최신의 배선 경로에 대한 접근이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서비스 포트에서 사용자의 워크스테이션으로 즉시 연결을 추적할 수 있다.

2. 네트워크 장치 발견기능을 통해 아이패치 시스템 관리자들은 랜상에서 네트워크 스위치와 통신할 수 있다. 아이패치 시스템은 시스코, 쓰리콤, 노텔, HP, 알카텔 등의 스위치와 통신할 수 있으며, 그 수는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아이패치 시스템은 각 스위치에 몇 개의 카드가 있는지, 카드당 포트는 몇 개인지 등을 파악할 수 있고, 자동설정 기능은 위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와 배선 경로로 전송한다.

3. 아이패치 시스템이 NMS와 통합되면 물리적 배선을 정확히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네트워크 관리자들은 인프라 전반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아이패치 시스템은 표준에 부합하고 개방형 구조기 때문에 각종 NMS와의 통합이 용이하다. 이 패키지는 네트워크의 데이터 트래픽을 모니터링하고, 경고 메시지를 생성하고, 진단 보고서를 제공하면서 네트워크의 모든 데이터를 통합하기 때문에 어떠한 통신 장애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뛰어난 생산성
아이패치 시스템으로 네트워크는 더 빠르게 진화될 수 있고, 조직의 모든 부분까지 연결될 수 있으며, 비즈니스 전반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오토메이티드 워크 오더, 인텔리전트 서비스 프로비저닝, 어드밴스드 가이던스와 같은 기능을 이용해 네트워크 및 IT 관리자들은 인건비 추가없이 늘어나는 수요를 맞출 수 있다.
더불어 기술자들은 원버튼 추적 기능을 통해 작업률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배선의 말단 부분 위치와 현재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를 즉시 파악할 수 있다. 평면 및 건물 레이아웃의 CAD 다이어그램에 중첩된 아이패치 커넥티비티 맵을 사용함으로써 케이블과 커넥터 위치를 물리적으로 지정할 수 있게 되며,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향상된 보안성
자동진단(Automatic Diagnostics) 기능은 통신에 대한 위협 요소가 조직에 피해를 주기 전에 이를 탐지한다. 아이패치 시스템은 모든 변경에 대한 네트워크의 물리적 연결을 스캔하고, 지정 링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계획에 없는 패치를 비롯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 이를 관리자에게 알려준다. 이러한 경고는 윈도 PC의 팝업 창이라든가 휴대폰 문자 메시지와 같은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된다.
미리 예정된 지정 링크에 대한 변경 작업이 완료되면, 이를 알려줌으로써 케이블링 연결이 관리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됐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비즈니스 정보를 적시에 전달할 수 있다. 전반적인 네트워크 보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오토메이티드 워크 오더가 사용되지 않는 연결을 비활성화시키고 새로운 연결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아이패치 시스템의 네트워크 장치 발견 기능은 누가 그리고 어떤 종류의 장치가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는지 관리자에게 알려준다. 기업의 통신 인프라에 과부하를 주거나 이를 교란시키는 장치들은 빠르게 탐지돼 올바른 장소에 위치시킨다. 어떤 장치가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는지를 보여줌으로써 본 시스템은 관리 정보의 수준 및 시스템에 대한 통제 수준을 높여준다.

비용 효율적인 원격 네트워크 관리
아이패치 액세스 모니터링은 중앙 설비에서의 케이블링 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원격지 사무실의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관리비용을 크게 줄여준다. 이러한 방식으로 원격지 사무실은 네트워크 관리 수준을 다른 곳과 동일하게 유지 및 관리되며, 통신망의 모든 연결이 강력하게 유지될 수 있다.
소규모 사무실에서의 네트워크 다운타임은 조직 전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아이패치 시스템은 이를 방지해줄 뿐만 아니라 조직 전체의 통신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해주고, 효율적인 기업 관리를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일반 관리자와 네트워크 관리자들은 원격지에 위치한 랜 연결 상태도 가까운 곳과 마찬가지로 쉽게 모니터링하고 통제할 수 있다.
인텔리전트 판넬은 아이패치 실시간 인프라스트럭처 관리의 음성 및 데이터 네트워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이패치 어드밴스드 가이던스 접근의 한 부분으로, 시간을 절약해주고, 패칭 오류로 인해 소요되는 추가 비용을 없애주며, 기술자들의 생산성을 향상시켜 준다.

■ 문의 : 시스티맥스솔루션즈코리아
■ 전화 : 02-6267-2791
■ www.systimax.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