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창 포스데이타 사장, 한국SW산업협회 신임회장 취임
상태바
유병창 포스데이타 사장, 한국SW산업협회 신임회장 취임
  • 승인 2007.0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병창 포스데이타 사장, 한국SW산업협회 신임회장 취임

한국SW산업협회는 제19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포스데이타 유병창 사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

11대 회장에 취임한 유병창 회장은 앞으로 2년간 한국SW산업협회의 수장으로서 협회를 이끌어 나가게 된다. 신임 유회장은 UPI, POSAM 등 포스코 해외법인장과 포스코 전무를 거쳐 지난 2005년부터 포스데이타의 사장을 맡고 있다.

유 회장은 “소프트웨어는 타 산업과의 연관 관계가 점차 깊어져 항공·자동차·국방 등의 분야에서도 S/W의 비중이 급격하게 높아지고 있지만, 산업의 기반이 아직까지 약한 상황”이라면서 “앞으로 협회차원에서 이와 같은 당면한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다양한 이해관계를 가진 회원사들의 의견을 조율하여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모델을 마련을 하고 S/W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발굴과 회원사를 위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협회의 위상 제고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W산업협회는 이날 정기총회에서 ‘선택과 집중을 통하여 재도약하는 협회’라는 2007년도 비전을 마련하고 대중소 S/W기업 상생의 저변 확대, 해외시장 개척 및 진출 지원을 통한 글로벌 S/W기업 육성, 회원 서비스 강화 등과 같은 주요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2007년에는 주요 사업으로 대중소S/W기업 상생협의회 발족, SW사업계약조건 적용지원 및 모니터링, S/W수출지원센터 및 S/W수출무역상사 운영, 중소SW기업의 글로벌 역량제고를 위한 해외비즈니스 교육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회원 서비스강화를 위해 SW-CEO포럼을 발족·운영하고, 온오프라인상에서 제품 홍보 및 광고, 기업간 커뮤니티 운영 등을 위한 e-마케팅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SW협회는 내년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SW산업의 20년간 발자취를 되짚어보는 ‘SW산업 20년 사사’ 발간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