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컴퓨팅, 안랩코코넛과 금융권 총판 계약
상태바
시큐어컴퓨팅, 안랩코코넛과 금융권 총판 계약
  • 오현식
  • 승인 2007.0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어컴퓨팅코리아(대표 이상호 www.securecomputing.co.kr)는 신규 OTP 솔루션인 ‘세이프워드 알파인 토큰(SafeWord Alpine Token)’을 출시하고,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의 OTP 사용 의무 본격화, 6월 통합인증센터 구축 등으로 활성화가 기대되는 국내 OTP 시장에 대한 고삐를 더욱 당기겠다는 것. 이와 관련 시큐어컴퓨팅은 안랩코코넛과 금융권 총판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출시된 ‘세이프워드 알파인 토큰’은 한 대의 인증서버로 시간 동기화(Time sync) 및 이벤트 동기화(Event Sync)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제품이다. 인터넷 금융 거래 시 OTP 사용 의무화 논의 이후 OTP 솔루션의 시간 동기화와 이벤트 동기화에 대한 이견이 분분했었는데, ‘세이프워드 알파인 토큰’은 이런 문제를 해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세이프워드 알파인 토큰’은 사이즈가 매우 작아 휴대에 간편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산악 장비 모양을 본따 디자인했기 때문에 알파인이라는 이름을 붙였다는 것이 시큐어컴퓨팅 측의 설명.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기 위한 온-오프 버튼을 갖추고 있어 기존 타사 제품의 제한적 배터리 수명에 따른 문제점을 보완했으며, 기업 내 중요 애플리케이션 상의 데이터 접속 인증을 보장해 주고, 국제표준인증(OATH Open Authentication) 지원을 통해 다양한 범위의 사용자 인증 및 액세스 운용 솔루션과 상호 운용될 수 있다.

이상호 시큐어컴퓨팅코리아 대표는 “전세계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시큐어컴퓨팅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2천700만의 인터넷 금융 거래 고객들 모두에게 확실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히고, “안랩코코넛과의 금융권 총판 계약을 기점으로 OTP를 비롯한 국내 보안 시장에서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