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다이렉트X 10 애플리케이션 공개
상태바
엔비디아, 다이렉트X 10 애플리케이션 공개
  • 김나연
  • 승인 2007.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는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10 WHQL 인증을 획득한 드라이버를 배포했다. 드라이버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10 테스트 프로그램과 함께 공개됐으며, 하드웨어 밴더들도 다이렉트X 10 WHQL 테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그래픽 프로세서를 테스트해 볼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10은 윈도 비스타에 포함돼 있으며, DX10을 지원하는 지포스 8 시리즈 GPU(graphic processing units) 위에서 실시간 렌더링돼 전율을 불러일으키는 수준의 사실적인 그래픽과 영화 특수효과 수준의 게임 그래픽을 전달한다. 지포스 8 시리즈 GPU는 지금 바로 이용 가능한 최초의 유일한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10 지원 GPU이다.
 
새로운 포스웨어 100.65 드라이버는 지포스 6, 7, 8 시리즈의 엔비디아 GPU를 지원한다. 이미 비스타 프리미엄 로고를 위한 요구조건을 충족한 지포스 6, 7 시리즈 GPU뿐 아니라,  엔비디아 지포스 8800 GPU도 현재 비스타 프리미엄 로고를 위한 요구조건을 모두 충족하고 있다.
 
새로운 드라이버는 http://www.nvidia.com/content/drivers/drivers.asp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엔비디아 지포스 8800 GPU는 다이렉트X 10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획기적인 차세대 콘텐츠를 제작, 시험하는데 사용하는 레퍼런스 GPU이다. 2007년 가장 기대되는 게임으로 손 꼽히는 크라이시스(Crysis) 헬게이트 런던(Hellgate London), 월드 인 컨플릭트(World in Conflict), 에이지 오브 코난: 하이보리안 어드벤처(Age of Conan: Hyborian Adventures)와 같은 게임들은 모두 다이렉트X 10의 새로운 특징을 이용하기 위해 엔비디아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개발한 것이다. 컴패니 오브 히어로즈(Company of Heroes) 이브 온라인(Eve Online), 반지의 제왕 온라인(Lord of the Rings Online), 플라이트 시뮬레이터X(Microsoft Flight Simulator X) 등 다른 몇몇 게임들도 다이렉트X 10의 특징을 지원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8 시리즈 GPU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3D 10의 스펙에서 요구하는 하드웨어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쉐이더 모델 4에서 사용되는 다이렉트X 10 통합 쉐이더 구조를 전적으로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