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 녹십자생명보험에 ‘HCAP’ 공급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 녹십자생명보험에 ‘HCAP’ 공급
  • 정용달
  • 승인 2007.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지 전문 업체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류필구)은 녹십자생명보험(www.healthcare.co.kr 대표 김손영)의 업무 자동화 및 디지털화를 위해 전자문서전용 스토리지 HCAP(Hitachi Content Archive Platform)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녹십자생명보험에 전자문서 전용 스토리지 ‘HCAP’과 함께 이 제품과 완벽한 호환성을 보이는 유니온 정보 시스템(www.unionis.co.kr 대표 최인용)의 통합문서관리 솔루션 ‘dDIMS(디딤스)’를 공급, 녹십자생명보험의 업무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최적화된 전자문서 관리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HCAP’ 및 유니온 정보 시스템의 dDIMS를 도입한 녹십자생명보험은 청약서, 영수증, 증권, 약관 등의 기존 종이문서 스캔 작업을 최적화된 전자문서관리시스템으로 운영하게 됐다. 또 기존에 수작업으로 진행됐던 문서의 보관과 유통, 보존, 폐기 등 보험업무의 전 과정을 디지털화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업무진행 및 관리가 가능하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은 “컴플라이언스 이슈로 인해 금융권을 비롯해 전자우편, 금융기록, 의료기록 및 과학기술자료 등과 같이 수 페타바이트에 이르는 방대한 양의 문서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저장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한 기업들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이러한 기업들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하여 HCAP과 같은 탁월한 성능의 제품 및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스토리지 가치 혁신자(Storage Value Innovator)’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녹십자생명보험이 도입한 ‘HCAP’은 높은 성능과 확장성, 안전성을 제공하며 고정 콘텐cm 저장 및 간편한 스토리지 용량 확대, 신속한 데이터 검색이 가능한 강력한 전자문서 및 아카이빙 전용 솔루션이다. 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차세대 아카이빙 솔루션과의 호환 및 구성이 가능하고, 컴플라이언스와 기업의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Electronic Document Management System)과 아카이빙 및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전용 제품이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