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 인터넷 전화 서비스 개발사례 발표 온라인 세미나
상태바
BEA, 인터넷 전화 서비스 개발사례 발표 온라인 세미나
  • 김나연
  • 승인 2007.0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A시스템즈코리아(대표 김형래 www.bea.co.kr)는 BEA 웹로직 SIP 서버 기반의 인터넷 전화 서비스 개발 사례를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오는 2월 22일 오후 5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한다. 
 
BEA코리아는 전용 웨비나사이트(bea.webinar.co.kr)에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에서 국내 최초로 ‘웹로직 SIP서버(WebLogic SIP Server)’를 개발 플랫폼으로 채택해 새로운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개발한 MSA커뮤니케이션(대표 변종건 www.imtel.com)의 ‘아이엠텔위즈(imTEL Wiz)’ 개발 사례를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아이엠텔위즈’는 BEA 웹로직 SIP 서버 플랫폼에 VoIP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기존 인터넷 전화 서비스가 가진 통신기기와 사용자 네트워크 환경의 제약을 극복하고, PSTN 망을 이용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까지 활성화시킬 수 있는 신개념의 인터넷 전화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으며, 지난달부터 상용 서비스를 시작했다.
 
MSA커뮤니케이션은 이번 ‘아이엠텔위즈’ 개발에 웹로직 SIP 서버를 적용함에 따라 서비스 개발 기간 단축과 비용을 크게 절감한 것은 물론, 플랫폼 기반의 뛰어난 확장성과 유연성까지 갖출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 B2B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 개발이 한층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EA시스템즈코리아 김형래 사장은 “MSA커뮤니케이션은 아이엠텔위즈의 개발에 웹로직 SIP 서버를 선도적으로 적용함에 따라 서비스의 혁신성 못지 않게 개발 방법론까지 혁신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아이엠텔위즈의 개발 사례는 앞으로 국내 소프트폰 방식의 인터넷 전화 서비스 업계에 표준 기반의 새로운 개발 방식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오는 2월 22일(목)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웹세미나는 BEA코리아 전용 웨비나사이트에 접속해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