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와이즈넛, 美 MSNBC.com에 뉴스관리시스템 공급 계약
상태바
코리아와이즈넛, 美 MSNBC.com에 뉴스관리시스템 공급 계약
  • 김나연
  • 승인 2007.0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통합검색솔루션 분야 업체인 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 www.wisenut.co.kr)은 미국 뉴스포털 MSNBC닷컴에 자사의 외부정보 솔루션 ‘와이즈심스(WISE CIMS)’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리아와이즈넛은 자사의 솔루션을 활용해 MSNBC.com의 뉴스 콘텐츠 관리를 위한 ‘뉴스 피딩 시스템(News Feeding System)’을 구축한다.
 
MSNBC닷컴은 마이크로소프트와 미국 3대 방송사의 하나인 NBC가 공동으로 제작해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 뉴스 서비스를 하고 있는 뉴스포털이다. 이번에 미국 내 최대 미디어 포털에 코리아와이즈넛이 검색시스템을 공급하게 됨으로써 그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코리아와이즈넛이 제공하게 될 ‘뉴스 피딩 시스템’은 MSNBC닷컴의 내외부에서 작성되는 뉴스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각 담당자 카테고리별로 자동분류 해주는 개인화 검색시스템이다. 코리아와이즈넛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그동안 축적된 다양한 검색기능과 개인화 기능, 편리한 유저인터페이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지난 1월 MSNBC의 CEO와 CTO가 3일간 코리아와이즈넛 본사에 방문해 코리아와이즈넛의 기술력에 대해 검증하는 한편, 지속적인 기술제휴에 대해 다각적인 협의를 진행했다.
 
코리아와이즈넛 해외사업 담당 강용성 부장은 측은 “지난해 미국 내 쇼핑 포털인 비컴(www.become.com)과의 계약 이후 연이어 대형 포털과의 계약으로 미국시장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며 “2006년은 해외진출의 기반을 다지는 해였다면 2007년은 본격적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