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 전년대비 영업이익 170% 증가 … 매출 124억원 달성
상태바
이니텍, 전년대비 영업이익 170% 증가 … 매출 124억원 달성
  • 오현식
  • 승인 2007.0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안 전문기업 이니텍(대표이사 김재근)은 2006년 12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특히 설립 이래최대인 14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등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는 성과를 올렸다. 매출과 순이익은 전년동기와 비교해 10.6%, 170.8% 성장한 것이며, 경상이익과 당기순이익도 전년동기 대비 90% 이상 크게 성장한 41억원, 31억원을 달성했다.

이니텍은 2006년 한 해 동안 계정도용 사태 등 여러 가지 보안 관련 이슈들로 인해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2005년에 비해 H/W나 타사 제품 판매 비중을 크게 줄이고, 자체 보안 솔루션 영업에 더욱 집중함으로써 매출 규모에 비해 수익성이 크게 향상되었고, 연초 목표인 영업이익 10억원, 당기순이익 20억원을 초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설명했다.

올해에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정성과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법, 제도들이 통과되면서 관련 정책들이 더욱 활발해지고 국내 보안 시장도 활기를 띌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이니텍에서는 수익성뿐만 아니라 매출 규모 또한 지속적으로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본격 런칭한 MOTP 서비스의 경우 지난해 말과 올해 초 게임, 포털업체와의 계약이 이어지고 있어 서비스 분야에 대한 매출도 점차 증가할 것으로 이니텍은 기대했다.

뿐만 아니라 이니텍은 지난 8일 작년 한 해 동안 이어져온 뱅크타운에 대한 인수 작업을 모두 완료함으로써 올해에는 보안 솔루션과 금융 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신규 수요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금융 보안 서비스 전문업체로서 본격적으로 성장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