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gpsOne 성능 개선한 ‘엑스트라’ 발표
상태바
퀄컴, gpsOne 성능 개선한 ‘엑스트라’ 발표
  • 오현식
  • 승인 2007.0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컴은 통합 gpsOne 솔루션의 기능을 확장, 독립형(Standalone) GPS의 성능을 개선해줄 ‘gpsOneXTRA Assistance(이하 엑스트라)’ 기술을 발표했다. 엑스트라 기술은 고도의 민감도로 보다 정확한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의 독립형(Standalone) GPS 수신기로는 정확한 위치 확인이 어려웠던 실내 및 도심 밀집 지역과 같이 복잡한 지역에서도 정확한 위치확인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

퀄컴 CDMA 테크날러지의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 마크 프랑켈은 “엑스트라 기술을 통해 무선 서비스 사용자들이 기존에는 GPS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던 실내 깊숙한 곳에서도 단말기를 통한 위치 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엑스트라 기술을 퀄컴칩셋에 탑재하여 무선 서비스 사용자들이 내비게이션, 인적 네트워크 구축 또는 기타 위치 인식 응용 프로그램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퀄컴의 gpsOne 기술은 가장 정확한 위치 확인 기능을 위해 GPS 위성과 휴대폰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다양한 모드의 A-GPS(Assisted-GPS) 뿐만 아니라 휴대폰 네트워크가 접속할 수 없는 지역으로까지 위치 확인 기능을 확장시켜 주는 독립형(Standalone) GPS를 지원한다. 퀄컴의 새로운 엑스트라 기술을 통해 사용자들은 간단한 인터넷 접속을 통해 저용량의 보조 데이터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독립형(Standalone) GPS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엑스트라는 2007년 2분기부터 퀄컴 gpsOne 솔루션의 일부로 지원될 예정이다.

퀄컴은 또한 휴대폰 대중화를 이끌 ''멀티밴드 싱글칩 CMOS UMTS 트랜시버(RTR6280 트랜시버)''와 2007년 HSPA+로 28Mbps 모바일 브로드밴드를 제공할 로드맵을 발표했다. 또 타사애플리케이션 지원하는 uiOne HDK 2.0 공개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