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노키아 벤처투자사와 전략적 제휴 체결
상태바
SK텔레콤, 노키아 벤처투자사와 전략적 제휴 체결
  • 김나연
  • 승인 2007.02.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미국, 유럽 등을 거점으로 하는 세계적인 벤처캐피탈 회사인 美 ‘블루런 벤처스’와 공동투자와 업무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단말기 제조업체인 노키아가 최대주주인 블루런 벤처스는 1998년 설립된 벤처 투자 회사로 미국, 핀란드, 중국, 인도, 이스라엘 등을 거점으로 IT, 모바일, 고객기반 기술 분야에 약 10억달러 규모의 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제휴를 통해 첨단 IT 기술을 발굴, 투자함으로써 벤처투자에 있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해 글로벌 R&D 역량을 향상시킬수 있으며 향후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양사는 각 사 영위산업에 대한 트랜드를 공유하는 한편 공동투자의 기회를 모색하여 향후 성공적인 사업모델도 발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SK텔레콤 오세현 전략기술 부문장은 “신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신기술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원활한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서도 글로벌 R&D 역량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노력도 필수적”이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제휴는 변화무쌍한 IT시장에서 SK텔레콤을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회사와 연결시켜 주는 메신저 역할을 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3G Congress가 열리는 바로셀로나 현지에서 있었던 이날 제휴식에는 SK텔레콤 오세현 전무(전략기술부문장)와 블루런 벤처의 공동창업자인 존 가드너를 비롯해 양사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