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바웨어·시큐젠, 지문인식 기반 환자인식솔루션 출시
상태바
에바웨어·시큐젠, 지문인식 기반 환자인식솔루션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7.0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의 대표적인 의료 정보화 솔루션 업체인 에바웨어(EvaWare)와 미국의 지문인식솔루션 선도업체인 시큐젠(SecuGen)이 지문인식 기반의 환자인식솔루션(patient identification solution)을 선보였다. 시큐젠은 국내 IT서비스 전문기업인 피포텍(대표 김기종 www.pivotec.co.kr)이 지난해 5월 인수한 미국 지문인식솔루션 전문업체이다.

영국 의료 정보화 시장(healthcare industry)의 강자인 에바웨어(www.evaware)는 최근 시큐젠의 광학지문인식기 ‘햄스터Ⅲ’와 연동된 브라우저 기반의 전자환자기록 및 의료설비관리솔루션 ‘프로젝트 에비타(Project E-vita)’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착수했다. 이번에 선보인 ‘프로젝트 에비타’는 20여년에 걸친 에바웨어의 노하우가 그대로 투영된 제품으로 의료 정보화 시장에서 세계 표준을 선도할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특히 이 브라우저 기반의 전자환자기록 및 관리시스템은 라이선스 승인 방식의 SaaS(Software as a Service) 및 전통적인 엔드 유저 시스템 모두를 지원한다.

‘프로젝트 에비타’의 주요 타깃은 개발도상국이다. 이미 아프리카와 아시아에 다수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에바웨어는 이 지역에서 환자 인식 오류로 잦은 문제가 발생한다는 점을 주목하고, 이번에 발표한 ‘프로젝트 에비타’가 전통적인 ID카드나 ‘칩 앤 PIN(Chip and PIN)’ 시장을 빠르게 대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바웨어의 닉 다이어(Nick Dyer) 매니징 디렉터는 “우리는 이번에 지문 스캐닝 하드웨어 공급업체를 선정하는 데 있어 두 가지 사항을 유의 깊게 살펴봤다. 과연 얼마나 견고하게 디자인돼 있는지, 그리고 우리 제품의 타임투마켓(time to market)을 단축하기 위해 얼마나 손쉬운 소프트웨어 개발 킷(SDK)을 생산할 수 있는지다. 시큐젠의 지문인식기와 SDK는 우리가 제시한 두 가지 항목에서 가장 이상적인 솔루션이었다”고 말했다.

시큐젠의 제프 브라운 영업 부사장은 “이번에 에바웨어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한 데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에바웨어의 의료 정보화 산업에 대한 폭넓은 지식, 특히 개발도상국에서의 노하우는 우리에게 매우 값진 자원이다. 에바웨어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발판삼아, 시큐젠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적정 가격대의 고품질 지문인식솔루션을 디자인하고, 생산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라고 덧붙였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