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컨텐츠 아카이빙 기업 아키바스 인수
상태바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컨텐츠 아카이빙 기업 아키바스 인수
  • 오현식
  • 승인 2007.0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이하 HDS)는 디지털 아카이빙 솔루션 기업인 이키바스(Archivas)와 최종 인수 계약을 체결했음을 발표했다. 인수 발표 이전 아키바스와 HDS는 지난 해 글로벌 제품의 전략적인 개발 및 유통에 관한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HDS의 사장 겸 CEO인 데이브 로버슨(Dave Roberson)은 “이번 아키바스 인수는 HDS의 컨텐츠 관리 서비스 분야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로, 잭 돔(Jack Domme) 수석 부사장이 이끄는 HDS의 글로벌 솔루션 전략 및 개발팀이 새로운 시장 개발에 주력해 온 노력의 산물”이라고 덧붙였다.

아키바스의 게리 보잇(Gary Voight) CEO 는 “아키바스와 HDS의 합병은 컨텐츠 관리 분야에서 보다 강력한 리더십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제하고 “스토리지 분야의 탁월한 경험을 지닌 HDS와 아카이빙 비즈니스의 역량을 가진 아키바스의 결합은 훌륭한 시너지 효과를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HDS는 이번에 인수한 아키바스의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21세기형 디지털 아카이빙 솔루션을 개발, 공급할 계획. 대표적인 제품인 히타치 컨텐트 아카이브 플랫폼인 ‘HCAP’는 능동형 아카이브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데이터에 대한 통합 검색 기능, 정책 기반의 보관 기능, 그리고 인증 및 보호 기능과 같은 아카이빙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데이터를 구분하고 보존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