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데이콤/LG파워콤, 설 연휴 비상운영체제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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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데이콤/LG파워콤, 설 연휴 비상운영체제 가동
  • 오현식
  • 승인 2007.02.1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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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데이콤(대표 박종응 www.lgdacom.net)과 LG파워콤(대표 이정식 www.lgpwc.com)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원활한 통신 서비스 제공 및 장애 방지, 장애 발생시 신속한 복구를 위해 비상운영체제를 오는 2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가동한다고 밝혔다.

LG데이콤은 연휴기간 동안 특별통신대책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평소 대비 2배의 인력으로 운영될 특별통신대책반은 중앙네트워크센터를 중심으로 서비스별 네트워크 운영팀 및 전국 10개 지사의 네트워크 운영팀 담당자로 구성돼 통신서비스가 원활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전화망, 인터넷망 등 각종 네트워크는 물론 IDC, 통신국사 등 통신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을 강화하고, 네트워크 모니터링 등을 통해 장애 발생시 신속한 상황 파악과 복구를 담당하게 된다.

LG파워콤도 중앙네트워크센터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 우선 공사현장 등 광케이블 위험지역에서의 패트롤(Patrol)팀 선로 순시와 국사 및 분배센터의 예방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네트워크 운용상태 감지 시스템에 대한 철저한 감시를 통해 사전 점검도 강화한다.

이와 함께 네트워크 관련 직원 및 협력업체의 비상대기, 비상연락망 구축, 돌발사태 발생에 대비한 자재 사전점검 등 비상동원체제를 구축하고, 모든 장애발생 징후 및 장애복구 상황 등이 중앙네트워크센터로 즉시 보고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신속한 대처가 가능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연휴 기간 중 LG데이콤 고객센터(전화 1544-0001)의 일반상담은 휴무를 실시할 계획이나 장애상담 및 HCD교환업무상담은 24시간 운영할 예정이다. 장애신고는 LG데이콤 장애처리센터(전화 1544-8585)에서도 가능하다. 특히 설 연휴를 맞아 사용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군부대 후불카드 및 콜링카드 상담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LG파워콤 엑스피드 고객센터(전화 1644-7000) 역시 일반상담 및 요금상담은 휴무이며, 각종 장애상담은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LG파워콤 엑스피드 개통 및 A/S서비스 또한 평시와 같이 진행된다. <오현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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