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3G 글로벌 제휴 확대
상태바
SK텔레콤, 3G 글로벌 제휴 확대
  • 김나연
  • 승인 2007.0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아시아 주요국 1위 사업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이동통신 사업자 연합인 브릿지 모바일 얼라이언스(Bridge Mobile Alliance; BMA)에 가입, 3G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MNO 총괄 이방형 부사장은 지난 12일(스페인 현지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3GSM World Congress 전시장에서 BMA 의장이며, SingTel International사의 CEO인 Lim Chuan Poh회장과 만나 SK텔레콤의 BMA 가입서를 제출하고, 양사 WCDMA 협력분야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BMA는 SingTel(싱가폴 1위), Maxis(말레이시아 1위), Bharti Airtel(인도 1위), Telkomsel(인도네시아 1위), CTM(마카오 1위)등 아시아 주요국 1위 사업자를 중심으로 총 9개 사업자로 구성된, 견고한 결속력을 바탕으로 한 아시아 최고의 이동통신 사업자 연합체이다.
 
BMA는 2004년 11월에 결성되어, 연평균 가입자 증가율이 80%를 상회하고 있어 2007년말 가입자가 2억명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고, 특히 WCDMA 경우 이미 8개사가 2백만명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2007년말에는 WCDMA 가입자 수가 6백만명으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어느 지역보다도 높다.
 
SK텔레콤은 BMA에 가입, 3G 로밍 분야에서의 제휴를 통해 인바운드 로밍 매출을 증대하고, BMA를 기반으로 타 사업자와 제휴관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WCDMA 로밍 일괄 계약을 통해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다양한 요금제 도입을 통해 로밍 요금 부담을 대폭 줄일 예정이다.
 
또한 회원사와의 제휴 마케팅 및 공동 서비스 개발, 단말기 공동 소싱을 통해 로밍 고객들이 누릴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다양화 함으로써 SK텔레콤의 3G 경쟁력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그밖에 양사간 장애발생 시 공동으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여 로밍통화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킬 예정이다.
 
SK텔레콤 이방형 MNO 총괄 부사장은 “현재 이동통신산업의 추세는 WCDMA를 중심으로 한 기술표준화로 사업자간 협력이 강화되고 있는 상황” 이라며 “BMA 가입을 통해 아시아권에서 견고한 3G 로밍벨트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유럽, 미국 등 글로벌 협력관계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