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큐브, ‘아이스테이션 T43 DIC’ 60GB로 업그레이드
상태바
디지털큐브, ‘아이스테이션 T43 DIC’ 60GB로 업그레이드
  • 오현식
  • 승인 2007.02.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큐브(대표 손국일, 유연식 www.digital-cube.co.kr)는 소비자들의 높은 반응에 힘입어 전자사전PMP인 ‘아이스테이션 T43 DIC(i-STATION T43DIC)’의 저장용량을 60GB로 확대시킨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콘텐츠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이스테이션 T43 DIC플러스(i-STATION T43 DIC Plus)’ 출시도 밝혔다.

전자사전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에 맞춰 관련 기능을 부각시킨 ‘미디어 사전(Media Dictionary)’ T43 DIC는 표제어 20만개와 어휘 46만개 등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YBM 올인올 영한사전’과 풍부한 예문을 포함한 한영사전 등을 내장한 제품이다. 또 다양하고 쉬운 예문의 ‘챔버스 21세기 영영사전(Chambers 21st century dictionary)’과 고유어, 외래어, 고어까지 망라한 YBM시사 대한민국 나라말 사전이 100% 수록돼 있다.

T43 DIC 플러스의 경우, 학생뿐만 아니라 외국어를 공부하는 직장인들이 출퇴근길 학습 기기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영어 사전에 더해 일어, 중국어, 옥편 등이 추가된 제품이다. T43 DIC와 DIC 플러스 모두 원어민 영어발음 지원 및 사전 통합 검색을 지원하며, 하이퍼텍스트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동영상 플레이어와 오디오 플레이어로 영화를 보면서 자막을 선택하면, 전자사전으로 바로 연결돼 손쉽게 단어를 검색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이고 빠른 학습이 가능하다.

디지털규브에 따르면, 지난 1월10일 정식 출시 이후 T43 DIC은 불과 한 달 만에 약 4천500대의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며 효자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하이마트 AV팀의 이언석 MD는 “사전기능을 강조한 학습전용 제품인 만큼 더욱 다양한 인터넷학습사이트 지원이 이루어진다면 졸업/입학 시즌 최고의 인기상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을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