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정보통신, '성장동력 확보로 수익극대화' 의지
상태바
한진정보통신, '성장동력 확보로 수익극대화' 의지
  • 김나연
  • 승인 2007.02.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정보통신(대표 김성수 www.hist.co.kr)은 최근 개최된 워크숍을 통해 올해를 ‘성장동력을 통한 가치혁신의 해’로 선포하고, 내실경영 및 수익 극대화로 앞으로 3년 이내에 사업규모를 지금의 3배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수립했다.

한진정보통신은 올해 전년대비 18% 성장한 매출목표 1천억을 달성한다는 계획을 내세우고, ‘Value Innovation 2007’을 주제로 지난주 열린 전사 워크숍에서 김성수 대표는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 직원들에게 ‘10-10-10’ 전략의 적극적인 실천과 사업부문별핵심 과제에 대한 성실한 이행을 당부했다.

‘10-10-10’ 전략은 매출과 생산성은 10% 올리고 비용은 10% 절감하자는 의미의 중장기적 생존 전략이다. ‘10-10-10’ 문화의 조기 정착과 함께 회사는 부문별로 다음과 같은 사업 전략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I 사업은 장기적 관점의 성장 엔진을 마련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재 주요 벤더와의 협력을 통해 총판 사업 진출을 추진 중이며, RFID, U-시티 등의 전략 사업 분야를 육성하고 물류 IT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IT 아웃소싱 사업에 있어서는 서비스 품질 및 요율 체계를 개선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전략 과제로 삼고 있다. 또한, 서버온디맨드 등 유틸리티 서비스 사업의 대외 진출을 구체화하고 이를 통해서도 수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GIS사업부문은 LiDAR 시스템, 3차원 공간 정보 기술 등 보유 인프라 및 신기술을 활용해 신규 시장 개척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GS인증, 특허, 신기술 프로그램 등록에도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영업 전략의 다변화로 수주 확률을 높이기로 했다.
이 밖에도 수익성 개선과 인당 매출액 향상을 위해 내실 경영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핵심경쟁력을 갖춘 ''''성과창출형'''' 인재를 지속적으로 육성키로 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