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 산자부 세계일류상품기업 선정
상태바
시큐브, 산자부 세계일류상품기업 선정
  • 오현식
  • 승인 2007.02.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버보안(시큐어OS) 전문기업 시큐브(대표 홍기융, www.secuve.com)는 최근 산업자원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기업에 선정, 2월 6일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산자부가 세계일류상품제도의 내실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세계일류상품기업 선정은 ▲세계시장점유율 5위 이내 ▲수출실적 국내1위 및 30%이상 등의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시큐브 홍기융사장은 “현재 시큐브의 서버보안제품 ‘시큐브 TOS’ 는 이미 중국과 일본에서 수많은 고객사를 확보했다”며 “이번 세계일류상품선정이 사업수주로 이어져 국내 보안 소프트웨어 수출 판로개척의 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 사장은 이어 “국내 보안 소프트웨어 기술 및 제품수준이 이미 세계수준에 올라와 있어 향후 고성장세가 예상되는 세계 보안시장에서 국산 보안 소프트웨어가 시장점유를 크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시큐브는 최근 KB국민은행, 한국은행, 현대중공업,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정부 통합전산센터 등에 제품을 공급하는 등 제품의 우수성과 품질을 검증받은 상태로, 해외 시장에서도 세계 5위권 글로벌 금융기관 및 글로벌 제조업체의 대형 서버보안 프로젝트 수주를 위해 외국사 제품과 막판 경합을 벌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