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팬션, 플래시 메모리 기반 휴대폰 보안 기술 발표
상태바
스팬션, 플래시 메모리 기반 휴대폰 보안 기술 발표
  • 김나연
  • 승인 2007.02.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팬션은 휴대폰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바이러스, 유해 공격, 서비스 탈취 등에 대한 보안을 실현하는 플래시 메모리 서브시스템을 발표했다.
 
스팬션의 보안 기술이 적용된 스팬션의 미러비트(MirrorBit) 솔루션은 무선업계에서 보다 확고한 보안에 대한 요구사항이 증가하는 것에 부응하기 위해 하드웨어 기반의 암호화(encryption)와 함께 휴대폰을 위한 최고 수준의 상용화된 보안 기술을 제공해준다.
 
휴대폰을 위한 스팬션 보안 기술은 다양한 범위의 암호화, 인증 및 기타 보안 기능들을 스팬션의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에 임베디드 형식으로 탑재하는 스팬션의 ‘안전한 플래시 전략’  (Secure Flash Strategy)의 일환으로 휴대폰 상의 각종 데이터, 컨텐츠 및 코드에 대한 완벽한 보호를 실현한다.
 
스팬션의 모바일 보안에 대한 획기적인 접근 방식은 휴대폰을 통해 금융거래에 활용하고, 개인적으로 또는 업무용으로 각종 데이터를 다운받는 등 개인사용자들의 휴대폰 활용용도가 광범위해진 현실에서 보다 강력한 보안을 구현하고자 하는 통신사업자들의 요구를 수용할 수 있다. 휴대폰상의 보안은 전통적으로 소프트웨어 및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단에서 조절되어왔으나, 이는 본질적으로 시스템 공격으로부터 취약점을 노출했었다. 이에 스팬션은 메모리와 같은 동일한 물리적 패키지 상에서 보안을 제공함으로써, 플래시 메모리에 접속 시에 그곳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 및 콘텐츠를 보다 강력하게 보호해준다.
 
스팬션 보안 기술 기반 미러비트 솔루션은 최대 16개까지 할당이 가능한 다중의 메모리 영역을 보호해준다. 또한 시스템 및 칩셋이 독립적으로 운영돼 휴대폰 설계자들이 시장에 제품을 출시하는 시간을 단축시켜주고 개발 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아울러 VPN(가상사설망)과 유사한 방식으로 서버에서 곧바로 메모리 인증을 가능하게 해주고 채널 커뮤니케이션을 보호해줌으로써, 중요한 데이터 배포에 대한 원격 관리 구현을 통해 기업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가능하게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