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김홍선 기술고문·유경열 보안사업본부장 영입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기술고문·유경열 보안사업본부장 영입
  • 승인 2007.02.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이 김홍선 기술고문과 유경열 보안사업본부장 상무를 영입했다. 이번 영입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조직 시스템 강화차원에서 단행된 것이다.

삼성전자와 미국 컨설팅 및 소프트웨어 기업인 TSI를 거쳐 ISS와 시큐어소프트를 설립, 운영했던 김홍선 기술고문은 안철수연구소에 최근 인수된 유니포인트 보안사업부문을 총괄해왔다. 김 기술고문은 안철수연구소에서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 기술 전략을 수립과 글로벌 기술, 시장 동향 및 대응 전략을 연구하는 한편 신기술 연구개발 및 제안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일본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체인 아시스토(Ashisuto)의 한국지사 설립 멤버로 참여했던 유경열 상무는 이후 한국IBM에서 17년 간 시스템 엔지니어, 영업 분야의 경력을 쌓아왔다.

안철수연구소는 최근 M&A에 따라 보안사업본부 내 기존 3개의 팀(채널영업팀, 기업영업팀, 공공영업팀)을 2개의 사업부(전략파트너사업부, 엔터프라이즈사업부)로 승격 재편하고, 기업/공공 대상 사업에 집중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유경열 상무는 새 조직의 통합 및 사업실행력을 극대화해 안철수연구소가 글로벌 보안 솔루션/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게 하는 중책을 맡게 됐다.

한편, 올해 혁신과 실행을 경영 키워드로 정한 안철수연구소는 소프트웨어의 서비스화, 네트워크 보안 사업 강화, 글로벌 사업 성과 가시화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