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증명원,인희에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 구축 완료
상태바
한국전자증명원,인희에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 구축 완료
  • 김나연
  • 승인 2007.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자증명원(대표 박명길 www.evali.com)은 최근 주식회사 ''인희''에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 구축 작업을 완료료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에 시스템 구축을 완료한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은 인희의 전자거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자세금계 산서는 종이 세금계산서 를 인터넷을 통해 주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최근 건설, 유통 및 물류, 인터넷 기업 등 상거래가 빈번한 업종을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점차 확산 중이다.

또한 전자세금계 산서 시스템은 인터넷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세금계산서 를 생성,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공개키(PKI) 기반의 전자 서명 방식과 암호화 기술을 이용해 매입/매출 당사자의 신원 확인과 서명에 대한 부인 방지 기능이 지원된다.

한국전자증 명원 황영섭 팀장은 “자사의 다양한 솔루션 구축을 통해 기업과 거래 업체들간 업무를 온라인 기반으로 전환해 입찰, 계약, 세금계산서 등에 대한 신뢰도와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업무의 간소화와 비용 절감은 물론 장기적으로 볼 때 거래 업체의 만족도를 높이게 돼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의 대외적인 신뢰도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