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관리포럼 신임회장에 남기찬 교수 선임
상태바
IT서비스관리포럼 신임회장에 남기찬 교수 선임
  • 승인 2007.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서비스관리(ITSM)분야 세계최대 공익포럼단체인 itSMF(IT Service Management Forum)의 한국지부인 사단법인 IT서비스관리포럼은 지난 1월 24일 정기총회를 통해 남기찬 서강대 교수를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

남기찬 교수는 최근까지 한국IT서비스관리포럼 부회장과 IT아웃소싱리더스포럼 대표를 역임해 국내 IT서비스관리 보급 및 활성화에 큰 공헌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IT서비스관리포럼은 2004년 설립 당시 9개의 회원사로 출발해 현재 21개의 회원사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매년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해 국내외 ITSM 업계의 최신 동향 및 해외 전문가들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IT서비스관리 용어 사전, IT서비스관리 포켓 가이드, IT서비스 관리 저널의 한글판을 발간하는 등 국내 IT서비스관리 지식 전파에 힘써 왔다.

포럼의 신임회장으로 선임된 남기찬 교수는 “지난 2년간 ITSM의 개념을 소개하고 대기업을 중심으로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제는 ITSM을 보다 폭 넓고 다양한 기업으로 확신시킬 때”라며 “새로이 발표되는 ITIL 버전3를 중심으로 서비스 중심의 IT를 구축하고 이를 통하여 이룬 가시적인 경영 성과를 널리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