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아시아눅스’ 파트너사들과 ‘리눅스 솔루션 데이’ 개최
상태바
한컴, ‘아시아눅스’ 파트너사들과 ‘리눅스 솔루션 데이’ 개최
  • 김나연
  • 승인 2007.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대표 백종진, 이하 한컴)는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소프트웨어진흥원(원장 유영민)의 후원으로 주요 파트너사들과 함께 ‘아시아눅스 솔루션 데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한컴은 한중일, 3국의 아시아표준 리눅스 구축 프로젝트인 ‘아시아눅스’에 대한 그동안의 성과와 향후 계획 등을 발표했다.

한컴의 조광제 상무는 인사말을 통해 “국산소프트웨어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국산 운영체제(OS) 플랫폼의 확보가 필수조건”이라며 “한글과컴퓨터 아시아눅스의 성장은 국산 운영체제는 성공하지 못한다는 인식을 완전히 바꾸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올해 110억 원의 리눅스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한컴은 리눅스 사업의 확산을 위해 “지난해 출시한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의 리눅스 버전과 윈도 비스타에 필적할 새로운 획기적인 데스크톱 운영체제를 연 내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시아눅스 파트너인 큐브리드, 한국IBM, 레드게이트,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한국HP 등의 개발 및 마케팅 담당자들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참석한 담당자들은 업체별로 특화된 DBMS(큐브리드), 보안(레드게이트), 하드웨어 인증 및 결합(IBM, HP, 썬 등)에 대해 ‘아시아눅스’와의 결합과 효율성을 설명해 청중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컴의 관계자는 “업계 관계자 및 개발자, 시스템 관련 업무 종사자 등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윈도 외의 또 다른 대안 운영체제인 ‘리눅스’에 대한 큰 기대를 보여준 것”이라 자평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