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웹하드 솔루션 일본서 통한다
상태바
국내 웹하드 솔루션 일본서 통한다
  • 김나연
  • 승인 2007.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웹하드 업체들이 일본 시장에 내놓은 웹하드 서비스와 솔루션 모두 주목을 받고 있다.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 www.jiran.com)는 지난해 12월 일본의 유통 및 컨설팅 전문업체 트라이팟웍스(대표 사사키 켄이치)와 업무용 웹하드 솔루션에 대한 OEM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2월 1일 부터 일본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가팟 오피스하드’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란지교소프트 오치영 대표는 “일본은 상대적으로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 구축이 늦어 우리가 2~3년 전에 이미 고민했던 것들을 지금 하고 있는 셈.”이라며 “그들의 인터넷이 고속화되고 전송되는 파일이 대용량화 되면서 한국의 초고속망에서 검증됐던 안전한 파일 전송 및 관리 기술을 일본이 주목 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2005년, 일본에 진출한 ‘그래텍’도 국내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전례가 있다. ‘팝폴더’로 유명했던 그래텍은 ‘파일 뱅크’라는 서비스명으로 일본 내 웹하드 서비스 5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반면 서비스 분야와 달리 일본 업무용 웹하드 솔루션 시장은 전무한 상태. 이에 지란지교소프트 오 대표는 “어플라이언스 형태의 웹하드 제품과 업무용 웹하드 솔루션으로 일본에 진출한 국내 기업은 우리가 처음이며 일본 파트너 업체도 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일본 트라이팟사와 공동으로 국내 시판중인 ‘오피스하드’ 제품을 일본 환경에 맞게 현지화 하고 하드웨어 일체형으로 패키지화 해 ‘기가팟 오피스하드(Gigapod Officehard)’를 내놨다. 지란지교 관계자는 “이달 1일부터 일본 유통채널 및 온라인 사이트(www.tripodworks.co.jp)에서 판매하고 올 해 말까지 예상 판매 대수 1천대, 매출액 3억엔 달성이 목표”라고 전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