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블루코어에 고속/고품질 오디오 압축기술 제공
상태바
CSR, 블루코어에 고속/고품질 오디오 압축기술 제공
  • 김나연
  • 승인 2007.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은 자사의 DSP 기반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BlueCore5-Multimedia) 플랫폼에 새로운 오디오 압축 기술을 집적,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향상된 고품질의 무선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게 됐고 발표했다.
 
APT사의 강화된 apt-X 알고리즘(apt-X Algorithm)을 CSR의 블루코어 멀티미디어 플랫폼에 포팅함으로써, 무선 오디오 제품 디자이너들은 향상된 레벨의 오디오 성능과 블루투스 표준의 SBC 인코딩에 비해 단축된 프로세싱 대기 시간을 제공하는 제품들을 전력 소모량의 증가 없이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업계의 다른 블루투스 싱글칩들과 달리,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는 강력한 64 MIPS 칼림바 DSP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써드 파티 소프트웨어의 기능향상에 대한 통합을 지원한다.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CSR의 엑스텐션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이 추가된 강력한 잡음 및 울림 소거 기능, 스테레오 음질 강화 및 TTS(문자-음성-변환; Text-to-speech) 기능들을 접할 수 있다. 
 
CSR의 무선 오디오 전략 사업부의 안소니 머레이(Anthony Murray) 수석 부사장은 “CSR의 제품은 프리미엄 유선 제품들과 동등한 수준의 품질을 무선 제품에서도 제공받고자 하는 시장의 강력한 수요에 의해 개발됐다”며, “블루코어5-멀티미디어는 RF와 저전력 하드웨어 디자인부터 오디오 성능을 향상시키는 소프트웨어 확장의 지원에 이르는 무선 오디오에 관한 모든 분야를 지원한다”라고 덧붙였다.
 
APT사의 apt-X 기술은 전문 방송 및 필름 사후 제작 분야의 오디오 전송을 위해 정립된 표준이다. 고품질의 모바일 미디어 플레이어, 스테레오 헤드셋의 부가 채널, 그리고 비디오와의 호환성 등을 요구할 만큼 일반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이 까다로워짐에 따라, 소비재 시장에서도 apt-X 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이 기술의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낮은 전달지연, 높은 에러 복원력 및 높은 오디오 음질 등으로 인해, 보다 진보된 apt-X 기술은 무선 헤드셋, 무선 스피커 그리고 그 외 소비재 무선 장비들을 위한 완벽한 요소가 됐다.
 
APT의 라이센싱 사업부 매니저인 스티픈 레이(Stephen Wray)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APT의 우수한 오디오 압축 기술과 CSR의 블루투스 반도체 시장 경험을 결합함으로써, APT가 자사의 강화된 오디오 성능을 대량 소비재 시장에 소개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받았다.”라고 이번 파트너십의 의의를 설명했다.
 
CSR의 블루코어5-멀티미디어는 잡음률(신호대비잡음)이 -95dB로 헤드셋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가장 우수한 음질을 제공하며, 전력 소비와 주파수 설계 분야에서도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블루코어5-멀티미디어는 또한 음악을 듣거나 전화를 받을 때 주파수 간섭을 배제하기 위하여 +6.5dBm의 주파수를 전송하고 -90dBm의 수신감도를 유지한다” 블루코어5-멀티미디어는 스테레오 헤드셋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될 경우, 24시간 이상의 음악 재생 시간을 제공하는 등 업계 최고의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