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가집,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구축
상태바
종가집,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구축
  • 김나연
  • 승인 2007.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지사장 우미영 www.citrix.co.kr)는 대상FNF 종가집(대표 윤석천www.chongga.com)이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를 도입, 원격지 및 지사에서의 애플리케이션 액세스 성능을 크게 개선, 업무 처리 효율성을 한층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최근 언제 어디서나 본사 애플리케이션에 원활하게 액세스하여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온 디맨드 기업 환경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상FNF 종가집은 시트릭스 프레젠테이션 서버를 도입하고 지사에서도 쉽게 ERP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 공식 영업 채널사인 ITMEX SYI에서 담당했다.
 
특히 기존에는 ERP 시스템을 활용하는데 네트워크 부하량이 매우 높아 원활한 접속이 어려웠으나 시트릭스 시스템 도입을 통해 하드웨어의 교체 없이 기존 PC를 그대로 활용하면서도 액세스 성능은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중앙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지사 IT 지원업무를 위한 인력과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보안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이번에 공급된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는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으로, 중앙 서버에 애플리케이션을 두고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면서도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을 중앙 서버에만 설치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설치, 배포, 최적화 및 관리에 소요되던 많은 시간, 인력 및 비용을 절감하고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정보 유출 등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대상FNF 종가집 관계자는 “시스템 도입 이전에는 본사와 지점간의 네트워크 부하량이 매우 높았으나 이제는 100여 개가 넘는 프린터를 원활하게 사용하는 등 직원 생산성이 크게 높아졌다”라며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관리 면에서도 근본적인 해결책이라고 판단된다”라고 밝혔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의 우미영 지사장은 “모바일 근무 환경이 확산되며 원격지에서도 보장된 성능으로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시트릭스 액세스 솔루션은 기업이 원하는 비즈니스 연속성 및 효율성, 보안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해 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