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에이컴, 신개념 인터넷전화 '아이엠텔 위즈' 출시
상태바
엠에스에이컴, 신개념 인터넷전화 '아이엠텔 위즈'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에스에이커뮤니케이션(대표 변종건)은 방화벽 문제로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탈피한 신개념의 인터넷전화 아이엠텔 위즈(www.imtel.com/wiz)를 출시했다.

아이엠텔 위즈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유무선 전화의 발신 번호와 상대방의 수신 번호를 입력한 후 ‘전화걸기’ 아이콘을 클릭해 통화하는 것으로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캐나다를 포함한 51개국간 국제 통화가 휴대폰 표준 요금인 19원/10초에 제공된다.

이는 자신의 유무선 전화를 사용하거나 주변에 전화기만 있으면 국내 및 국제전화는 물론 본인의 아이엠텔 통화 유닛으로 차감돼 별도 통화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기존의 인터넷전화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헤드셋 또는 USB폰으로 통화하는 시스템이다. 이러한 형태의 인터넷전화는 컴퓨터마다 다르게 설정돼 있는 방화벽 문제로 소리가 차단되거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개인 컴퓨터를 소유하지 않은 고객은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다.

반면 아이엠텔 위즈는 프로그램을 별도로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며, 방화벽 문제도 해결했다. 통화는 본인의 유선 전화와 핸드폰을 이용하므로 별도의 기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또 일반 전화망을 이용하므로 유무선과 동일하게 뛰어난 통화 음질을 제공한다.

아이엠텔 강웅구 부사장은 “인터넷전화 이용자들 중 10명중 한 두 명은 컴퓨터의 방화벽 때문에 통화음질에 대한 문의가 있다며 이를 위해 인터넷전화와 호환해 사용할 수 있는 기반으로 아이엠텔 위즈가 개발됐다”며 “이는 통화음질 향상, 편리성, 저렴한 가격 등의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으며, 일반전화와 인터넷전화의 장점을 복합시킨 신개념 전화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