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콜스, 태국 SI 시장 진출
상태바
아이콜스, 태국 SI 시장 진출
  • 강석오
  • 승인 2007.01.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자흐스탄 초대형 복합단지 조성 IT사업에 진출했던 아이콜스가 태국 SI시장에 진출했다. IT서비스 업체 아이콜스(각자대표 이승훈, 박권)는 태국 유력 IT연구소인 실파콘 대학(Silpakorn University) 컴퓨터센터와 방콕에서 SI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것.

올해로 개교 51주년을 맞은 태국 최고의 명문 왕립대학 실파콘대학의 컴퓨터센터는 태국 유일의 지리정보시스템(GIS) 연구소이자 SI 및 GIS 관련 공무원 교육기관이다. 현재 산림 벌목관리사업, 피해복구 시범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는 태국 SI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실파콘 대학은 아이콜스의 그룹웨어, 전사적자원관리(ERP), 보안솔루션, 콜웨어(COLWare) 등 주요 SI 솔루션과 한국내 협력사 솔루션에 대한 태국내 독점 판매권을 갖게 됐으며, 아이콜스는 현지 유력 파트너를 확보, 본격적인 동남아 일대 현지 SI 시장 공략에 나설 수 있는 거점을 마련하게 됐다.

양사는 먼저 올 상반기 중에 현지 파트너의 추진사업인 경찰청 관제시스템과 태국 북부지역의 산림 벌목 및 피해복구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지방정부 지방세 관리 프로젝트, 수자원 재해관리시스템, 기업 웹기반 사무관리 프로젝트 등 다양한 SI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콜스 이승훈 대표는 "현지 파트너는 태국 최고의 IT서비스 협력사로 이번 제휴는 태국은 물론 동남아 진출의 교두보 마련하는데 의미가 크다"며 "현지 파트너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역량과 시장환경을 감안하면 올해 약 100억원 가량의 매출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추산된다"고 설명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