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연예기획사와 손잡고 온라인 오디션서비스 출시
상태바
KT, 연예기획사와 손잡고 온라인 오디션서비스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남중수 www..kt.co.kr)는 노래방에서 만든 동영상으로 유명 연예기획사의 오디션을 볼 수 있는 리얼오디션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얼오디션 서비스란 오디션을 받고 싶어 하는 연예인 지망생들이나 자신의 끼를 UCC로 만들어 보여주고 싶은 청소년들이 손쉽게 노래방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CD로 제작하고 리얼오디션사이트(www.realaudition.com)에 자신의 동영상을 올려 연예기획사에게 온라인 오디션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따라서 누구나 쉽게 동영상장비가 보급된 노래방(가칭 리얼존)에서 동영상, MP3, 사진을 동시에 CD로 제작할 수 있고 핸드폰, MP3P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 파일들을 무료로 리얼오디션 사이트에 올리고 동영상, 사진, MP3를 보고 들을 수 있다.

KT는 현재 ‘쥬얼리’ 소속사인 스타제국엔터테인먼트, ‘비’ 소속사인 JYP엔터테인먼트, ‘코요태’ 소속사인 트라이펙터엔터테인먼트, ‘서지영’ 소속사인 스폰지엔터네인먼트 등 4개의 연예기획사와 제휴를 했으며, 추가로 대형 연예기획사와 제휴를 추진 중에 있다.

또 상반기에 연예기획사와 수 차례 오디션 선발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오디션에 최종 선발된 인원에 대해서는 전속계약금 및 음반제작에 적극 지원할 예정이고 연예기획사와 지속적으로 수익모델을 발굴하여 사업을 강화하고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이러한 서비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한국문화컨텐츠진흥원과 문화콘텐츠사업발전에 대해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도 체결했다.

KT 솔루션사업본부 유병규 상무는 “리얼오디션 서비스는 노래방에 동영상장비를 보급함으로써 기존 노래방과 차별화가 이뤄져 침체돼 있는 건전 노래방 사업에 활기를 주는 계기가 됨은 물론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