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블로그 트랙백 집계 1위, '영화관련 정보'
상태바
이글루스 블로그 트랙백 집계 1위, '영화관련 정보'
  • 김나연
  • 승인 2007.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거들이 가장 많이 유통시키는 콘텐츠, 즉 가장 공유하길 원하는 정보는 영화 관련 정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운영하는 전문 블로그 사이트 이글루스(www.egloos.com)가 최근 분야별 트랙백 수를 집계한 결과, 영화 관련 블로그가 17.9%로 1위를 차지했다.
 
이것은 전문 블로그에는 IT관련 정보교환이 가장 활발할 것이라는 예측을 깬 것으로, 블로그 속 영화 콘텐츠의 이 같은 인기는 대중매체에서 만나보기 힘든 블로거들의 독특한 감성과 마니아적 감수성이 양질의 콘텐츠를 양산해내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최근 이글루스 회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한 100개의 인기 블로그 ‘이글루스 Top 100’ 내에도 차별화된 영화전문 블로그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실제 영화전문 기자인 허지웅 씨가 운영하는 블로그 ‘오지리뷰(ozzyz.egloos.com)’는 하루 방문자수만 약 3천여명을 상회하는 인기 블로그로 공포 호러 영화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어 인기가 높다. 또한 영화마다 별점 1개부터 5개까지 점수를 매긴 ‘이규영 이글루스 블로그(leegy.egloos.com)’의 영화리뷰는 영화 마니아는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폭 넓게 사랑 받고 있는 블로그로 최신 인기 영화, 고전 영화, 단편영화 등 폭 넓은 영화 장르를 섭렵하고 있어 영화에 관한 정보를 얻는데 최고의 블로그로 꼽힌다.
 
영화 트랙백에 이어 사진 관련 블로그 트랙백이 16.6%로 2위를 차지했으며 음악(15.3%), 음식(12.3%), 도서(12.1%) 관련 트랙백이 뒤를 이어 문화 예술 분야 정보가 블로거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활발히 유통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블로거가 뽑은 인기 블로그 Top 100’에는 요리, 게임, 쇼핑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갖춘 블로그들이 대거 추천을 받았는데 세계 음식에 관한 정보와 맛집 정보를 담아낸 특별한 요리 블로그 ‘태양의 동쪽 달의 서쪽’과 게임과 게이머 이야기를 담은 ‘긴 취진경대극장’, 편의점의 다양한 에피소드 등 재미난 정보를 알려주는 ‘다인의 편의점 이것저것’ 등이 인기 블로그로 선정됐다. 
 
이글루스사업부의 허진영 부장은 “문화 예술 분야에서 프로와 아마추어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전문성을 갖춘 프로튜어들이 등장하면서 블로그를 통한 양질의 콘텐츠 유통이 확대되고 있다”며 “다수 블로거들의 선택을 받은 정보가 더 활발히 유통되는 구조가 결과적으로 콘텐츠 질의 향상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트랙백이란 네티즌이 블로그 혹은 뉴스에 자신의 블로그에 쓴 관련글을 등록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트랙백 수가 많은 블로그는 그만큼 많이 유통됐음을 의미한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