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노트북용 무선 접속 신제품 발표
상태바
인텔, 노트북용 무선 접속 신제품 발표
  • 강석오
  • 승인 2007.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은 센트리노 듀오 모바일 기술 및 인텔 기반 노트북에 적용된 무선 부품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인텔 차세대 무선-N 네트워크 접속(Intel Next-Gen Wireless-N network connection)을 발표하고, 향상된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경험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했다.

노트북 컴퓨터를 이용한 영화, 비디오 및 음악과 같은 광대역 기반 콘텐츠 다운로드가 증가함에 따라, 보다 강력한 네트워킹 솔루션이 요구되고 있다. 802.11n 와이파이 규격 초안을 기본으로 한 인텔 차세대 무선-N 기술은 초기-N 제품들에 비해 한 시간 정도의 노트북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키는 동시에 최대 5배 향상된 성능과 두 배 넓어진 무선 적용 범위를 통해 시장의 요구를 해결했다.

또한 인텔은 커넥트 위드 센트리노(Connect with Centrino)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인텔 제품과의 호환성을 점검하고 성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아수스, 벨킨, 버팔로, 디링크, 넷기어와 같은 주요 AP 업체들과 협력했다.

인텔의 무선-N 제품은 다양한 AP 제품과 함께 사용될 수 있음이 입증됐고, 인텔의 엄격한 인증 테스트 기준을 성공적으로 통과한 AP 제품 포장에는 커넥트 위드 센트리노 마크가 부착돼 소비자들이 신뢰를 가지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인텔 모바일 플랫폼 그룹의 데이브 호퍼(Dave Hofer) 무선 마케팅 담당 이사는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가 탑재된 센트리노 듀오 기반 노트북 컴퓨터에 무선-N 기술을 내장시킴으로 소비자들이 홈 네트워킹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데 필요한 속도, 적용 범위, 멀티태스킹 능력이 강화된다”며 “인텔의 새로운 커넥트 위드 센트리노 마크가 부착된 AP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호환성을 지닌 무선-N 시스템을 구매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새로운 무선-N 기술은 특히 여러 명이 동시에 무선 네트워크에 접속해 오디오 및 비디오 엔터테인먼트처럼 넓은 대역폭을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즐기는 경우에도 홈 네트워크 경험을 향상시켜 준다. 인텔의 차세대 무선-N 제품은 가정 내의 데드 스팟(dead spot)을 감소시키고, 스트리밍 HD 영화와 같은 고품질 엔터테인먼트의 경험을 극대화시키며,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킬 뿐 아니라, 기존 802.11a/b/g AP와 함께 작동할 수 있다.

인텔 센트리노 듀오 모바일 기술 기반의 노트북은 인텔 차세대 무선-N 기술을 통해 강화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반으로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동한다.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는 전력 소모량을 절감시키고 업무 처리 시간은 단축시키면서 다양한 업무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두 개의 프로세싱 코어, 즉 컴퓨팅 두뇌를 탑재하고 있다.

무선-N 기술이 적용된 인텔 센트리노 듀오 기반 시스템에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가 탑재되면, HD 비디오의 재생 능력을 향상시키고, 음악 파일을 디지털 형식으로 전환하여 MP3 플레이어에 눈 깜짝할 사이에 업로드 시킬 수 있다.

인텔 차세대 무선-N 기술과 커넥트 위드 센트리노 로고는 1월 말부터 MS 윈도 비스타와 함께 공급되는 센트리노 듀오 모바일 기술 기반의 노트북 컴퓨터를 통해 선보인다. 이들 OEM 업체에는 아수스, 게이트웨이, 도시바가 포함되며, 다른 OEM 업체들도 곧 관련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