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텍시스템, 하나로텔레콤에 AON 방식 FTTH 장비 공급
상태바
콤텍시스템, 하나로텔레콤에 AON 방식 FTTH 장비 공급
  • 강석오
  • 승인 2007.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통합(NI) 전문업체인 콤텍시스템(대표 남석우 www.comtec.co.kr)은 하나로텔레콤과 4억원 규모의 AON(Active Optical Network) 방식의 FTTH(Fiber To The Home)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공급계약은 하나로텔레콤이 광가입자망을 구축, 신도시 특등급 아파트(수원동탄지구)에 유연하고 안정적인 서비스통신망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5천 가구를 시작으로 전국에 걸쳐 지속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이미 콤텍시스템은 3년 전부터 FTTH 장비를 일본 시장에 공급해 동경전력에 AoN 방식의 장비를 약 18만 가입자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하반기에는 향후 3년간 480억원 규모의 PON 장비를 일본 지차제에 공급하는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쾌거를 올린 바 있다.

일본은 전세계적으로 FTTH 분야에서 앞서가고 있으며 국내시장보다도 2~3년 앞선 기술 시장으로 인프라 구축도 이미 안정화돼 있는 시장으로 콤텍시스템은 FTTH 본고장에 대량의 공급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가격과 기술 경쟁력이 입증받은 셈이다.

콤텍시스템이 개발 공급하는 FTTH 장비 ''아이렉스(!-Rex) 26Fi''는 AON 기반의 광스위치 장비로 캐리어의 관리, 운용 편리성을 위한 OAM(Operation, Administration, Maintenance, 원격 제어기능)기능과 QoS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브로드밴드 시장에서 기존 ADSL/VDSL과 비교했을 때 충분한 가격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어 VDSL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국내외 망사업자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콤텍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하나로텔레콤 공급계약을 시작으로 KT 등 텔코시장에서 경쟁사들을 제치고 자사제품 매출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