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시트릭스 씬 클라이언트 단말 ‘기술 협력사’ 등록
상태바
삼성전자, 시트릭스 씬 클라이언트 단말 ‘기술 협력사’ 등록
  • 오현식
  • 승인 2007.0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대표 우미영 www.citrix.com/korea)는 삼성전자(대표 윤종용 www.sec.co.kr)가 시트릭스 글로벌 협력사(Citrix Global Alliance Partner) 프로그램의 씬 클라이언트 단말기 부문 ‘기술 협력사 (Technology Partner)’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시트릭스는 삼성전자의 기술 협력사 등록으로 국내외 서버기반컴퓨팅(SBC) 시장 확대와 더불어 보다 다양한 씬클라이언트 디바이스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스트럭처를 구현을 기대했다.

시트릭스는 현재 디바이스-씬 클라이언트, 시스템 관리, 서버 및 스토리지, 네트워크 및 무선 기술, 애플리케이션, 보안 등 6개 부문에서 1천800여개의 글로벌 협력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등록한 씬 클라이언트 부문에서는 삼성전자를 포함 총 31개사가 단말기 부문의 협력사로 등록돼 있다. 시트릭스 기술 협력사가 되면 공동 솔루션 테스트, 공동 마케팅 및 기술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의 우미영 지사장은 “삼성전자의 기술 협력사 등록을 계기로 앞으로 양사의 기술 부문 협력이 활발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아울러 국내 시장에서 시트릭스의 위상 강화는 물론, 세계시장에서 삼성전자 씬 클라이언트 단말기의 위상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