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그룹스, 한국어 서비스 시작…최대 10억건 이상 검색
상태바
구글 그룹스, 한국어 서비스 시작…최대 10억건 이상 검색
  • 김나연
  • 승인 2007.0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은 이메일과 웹페이지를 통해 여러 온라인 그룹끼리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구글 그룹스 한국어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돼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구글 그룹스는 1981년부터 시작된 10억 건 이상의 광범위한 유즈넷 게시물을 포함한 구글 그룹들의 모든 공개 콘텐츠를 읽고 검색할 수 있는 무료 온라인 커뮤니티이자 토론 그룹 서비스이다.

사용자가 개성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을 때, 예를 들어 전문가들을 위한 포럼을 진행하거나, 와인 클럽의 최신 리뷰 자료를 공유하고자 할 때, 또는 축구 시합을 위한 연습 일정과 팀 정보를 올리고자 할 경우, 구글 그룹스를 사용하면 단 한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온라인 그룹을 만들어 바로 공지 목록, 메일링 리스트 및 공개 토론을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그룹 관리 기능을 통해 ▲맞춤화된 페이지 디자인 ▲구성원 프로필 ▲파일 공유 ▲그룹 토론 진행과 같은 설정도 할 수 있다.

구글 그룹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자신의 이메일 주소만으로도 구글 그룹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구글 계정이 있는 경우 구글 그룹스의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구글 그룹스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프랑스어, 이태리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전세계 18개 언어로 제공된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