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코, 통합 중심형 BPM 업계 선두로 선정
상태바
팁코, 통합 중심형 BPM 업계 선두로 선정
  • 김나연
  • 승인 2007.0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팁코소프트웨어는 독립 분석기관인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의 ‘2006년 12월 4분기 통합 중심형 비즈니스 프로세스 매니지먼트 스위트(이하 IC-BPMS) 공급업체에 대한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The Forrester WAVE)’에서 자사의 소프트웨어가 압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업계에서 선두를 다투는 IC-BPMS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85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연결성(connection),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능력(이하 BPM),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이하 SOA) 등 3개 핵심 부문에 강점을 갖춘 업계 선주주자로 팁코를 선정했다.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는 통합 중심 및 최종 사용자 중심이라는 측면에서 팁코를 가장 진보한 BPM 특성을 갖춘 기업이라고 평가했으며, 이는 팁코가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내부 개발 또는 전략적 인수를 통하여 최첨단 기능을 추가하는 공격적인 전략을 추구해 온 결과로 보고 있다. 또한 SOA와 BPM의 동시 구축을 검토하는 기업에 가장 적합한 업체라는 평가를 받았다. 팁코 비즈니스웍스(TIBCO BusinessWorksTM)의 기본 아키텍처가 SOA에 기반을 두고 있어 기업이 BPM 및 SOA를 동시에 실현하는 것을 가능케 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2006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벤더 평가 보고서를 통해 포레스터의 애널리스트 켄 볼머(Ken Vollmer)와 헨리 페이렛(Henry Peyret)은 “팁코 소프트웨어는 비즈니스 통합 영역에서 항상 최고의 성과를 거두어 온 업체이며, IC-BPMS 시장 내 역량에 대한 우리의 평가도 이례적인 것이 아니다. BPM, SOA, 기업간 통합(B2B integration) 부문 전반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제품군을 갖추고 있어 이러한 부문에 대한 폭넓은 요구가 있는 기업으로서는 팁코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팁코는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출시할 제품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키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팁코의 램 메넌(Ram Menon) 전세계 마케팅부문 수석부사장은 “가장 진보한 통합 중심 및 사용자 중심형 BPM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포레스터가 팁코를 선정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팁코는 기업의 성공적인 SOA와 BPM 실현을 위한 지원과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