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코리아, 국내 채널 협력사 적극 지원
상태바
시스코코리아, 국내 채널 협력사 적극 지원
  • 강석오
  • 승인 2007.0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최근 국내 채널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파트너 이네이블먼트(Partner Enablement)’ 툴을 소개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채널 협력사 지원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시스코 파트너 이네이블먼트 툴 로드쇼는 200여 명의 시스코 SI 채널 협력사 및 리셀러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시스코의 아태지역 중 한국에서 최초로 시행된 점이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시스코는 자사의 파트너 이네이블먼트 온라인 툴에 대한 프리젠테이션과 웹 시연을 통해 시스코가 고객과 협력사에게 차별화된 엔드 투 엔드 네트워크 솔루션 및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다시 한번 강조됐다. 또한 시스코는 이번 로드쇼를 통해 협력사가 영업 활동 중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첨단 테크놀로지 분야와 관련된 영업 및 기술 툴을 다양하게 소개했다.

그 중에서도 UC(Unified Communication) 솔루션 영업을 용이하게 해 주는 툴 키트, 맞춤형 무료 뉴스레터 서비스, 초보 사용자도 네트워크 토폴로지나 견적서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전문 툴 등을 소개함으로써 국내 협력사들도 시스코와 함께 UC 분야에서 활동 영역을 넓혀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밝혔다.

시스코의 채널 협력사 지원 총괄 심우기 전무는 “시스코의 파트너 이네이블먼트 프로그램은 시스코 제품의 판매, 구축 및 고객 지원 등, 비즈니스 사이클 전반에 걸쳐 채널 협력사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된 프레임워크”라며 “전국의 시스코 채널 협력사 및 리셀러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인센티브, 마케팅 또는 교육 프로그램 부분의 꾸준한 지원뿐 아니라 영업 지원 툴 및 효율성 극대화의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어 눈에 띄는 영업 및 기술 생산성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온라인 상에서 지원되는 이 툴을 이용함으로써 시스코 채널 협력사와 리셀러들은 영업 사이클 단축, 프로세스 개선, 영업 비용 절감 등 시스코 제품 판매를 촉진시키고 보다 효율적인 영업 활동으로 비즈니스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스코는 특히 UC 및 새로운 전략기술을 지원할 수 있는 특화된 채널을 더욱 확장하고 특별한 정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미래의 전략에 부응하는 다양한 채널정책을 계획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시스코 장비를 취급하던 NI업체들도 사업 다각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시스코 인증 프로그램도 변경했다.

더불어 커머셜 및 SMB 시장의 적극적인 공략의 일환으로 SMB 셀렉트 프로그램을 통한 신규 리셀러 발굴 및 육성계획을 발표했으며, 향후에도 향상된 리셀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