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런, 안티피싱 시장 진출
상태바
소프트런, 안티피싱 시장 진출
  • 오현식
  • 승인 2007.0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치관리 전문업체인 소프트런(대표 황태현, www.softrun.com)이 안티피싱 솔루션 ‘노피싱(NOPHISHING)’을 출시하고 사업영역 확장을 선언했다. 소프트런은 피싱의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다는 데 주목, 별도의 팀을 구성하고 12개월 이상 제품 개발을 진행해 온 것으로 안려진다.

말 그대로 피싱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뜻을 담고 있는 노피싱은 소프트런이 ‘APAE엔진(Anti-Phising Analysis Engine)’을 이용해 즉각적으로 피싱 위험성을 검증해 피싱사이트를 차단함으로써 피싱에 의한 피해를 사전 예방한다. 기존 안티피싱 제품들이 신고된 피싱사이트 DB를 활용하는 반면, 노피싱은 APAE 분석엔진을 통해 접속하는 웹사이트에 대한 안전도를 자체 검증해 피싱 위험성이 발견될 경우, 즉각적인 경고 프로세스가 작동되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안티파밍 기능도 제공해 사용자의 PC 내부에 DNS변화가 일어날 경우 이를 경고해주고, 자동으로 복원함으로써 원하지 않는 사이트로 접속하는 것을 예방해준다.

소프트런의 황태현 사장은 “피싱사고가 발생할 경우 피싱사고 발생 기업에 대한 책임 전가 등 해당 기업의 손상된 대외신뢰도 회복이 어렵다는 것이 더욱 큰 문제”라며 “소프트런의 독자기술로 자체 개발한 노피싱은 국내에서 발생하는 피싱 유형과 사용자 환경을 고려해 설계된 만큼 금융권을 비롯해 대기업, 포털사이트 등 안티피싱 제품 도입이 필수적인 주요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 안티피싱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