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홈쇼핑, 코리아와이즈넛 검색엔진 ‘머큐리’ 채택
상태바
우리홈쇼핑, 코리아와이즈넛 검색엔진 ‘머큐리’ 채택
  • 김나연
  • 승인 2007.0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 www.wisenut.co.kr)이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 www.woori.com)에 자사의 쇼핑전용 검색엔진 머큐리(Mercury)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코리아와이즈넛은 지난 2006년 네이트 싸이마켓, 이마트, 롯데인터넷면세점, 동대문닷컴, 교보문고, 리브로 등 주요 온라인쇼핑몰 사업을 수주하면서 쇼핑몰 분야에서도 강세를 나타내며 점유율을 점차 높이고 있다.
 
우리홈쇼핑 인터넷 쇼핑몰은 TV홈쇼핑의 상품 판매 방송을 인터넷을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상품검색 고도화 작업은 기존 검색 교체를 통해 안정성과 사용자 편의성 확보에 초점이 맞춰질 계획이다. 기존 사용하던 검색엔진의 품질과 검색속도 저하 문제를 개선함으로써, 우리홈쇼핑에 구비된 다양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고객 맞춤형 원터치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카테고리 기반의 랭크(RANK) 정렬기법인 카테고리 부스팅 기법을 적용해 쇼핑몰 상품의 검색 품질을 대폭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객 맞춤형 원터치 서비스란,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구어체 질문에도 고객이 원하는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또한 카테고리 부스팅, 유사어 사전을 통한 검색, 연관 검색, 고객의 쇼핑 성향에 따른 상품 제시 기능, 다중 정렬 기능 등 사용자 편의기능을 제공하며, 동시 접속자 대비 안정성에 중점을 두어 대용량 분산검색의 상품검색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우리홈쇼핑 담당자는 “상품검색서비스의 업그레이드와 검색의 안정성에 기반한 대용량 검색엔진으로의 교체 및 가격대별 검색, 상품 카테고리 내 인기상품을 올려주는 카테고리 부스팅, 한영 자동변환 검색, 유사어 검색 등 현 쇼핑몰 이용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검색기능을 업그레이드 하여 한단계 높은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