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시스템제너럴 입찰 오퍼에 주주 대다수 응찰
상태바
페어차일드, 시스템제너럴 입찰 오퍼에 주주 대다수 응찰
  • 강석오
  • 승인 2007.0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적인 전력용 반도체 글로벌 회사인 페어차일드반도체는 지난 1월 2일에 발표된 페어차일드의 공개매수 오퍼에 1월 11일부로 ‘시스템제너럴’ 주식 최소 53%가 응찰함으로써 페어차일드가 대만 소재의 아날로그 반도체 회사인 ‘시스템제너럴’을 효과적으로 인수할 수 있게 됐었다고 발표했다.

입찰의 최소 수용수준은 총 발행주식의 50.1%기 때문에 페어차일드는 입찰 오퍼를 2007년 1월 31일 대만에서 마감하고, 2월 초에 시스템 제너럴의 주식 대부분을 구매 한 다음, 3월 중순 경에 시스템 제너럴의 법적 관리권을 확보할 전망이다.

이번 입찰 오퍼의 완료는 법적 승인 절차를 남겨두고 있으나 승인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페어차일드는 2007년 2분기까지 주식 스왑 및 합병을 완수하고 ‘시스템제너럴’의 소유권 100%를 획득할 것으로 예상된다.

페어차일드 마크톰슨 CEO는 "시스템제너럴 인수로 페어차일드는 AC/DC 오프라인 파워 컨버젼 시장의 세계적인 리더가 될 것"이라며 "대만에 R&D 디자인센터를 보유한 우수한 회사에 대한 이번 투자로 현지 파워 서플라이 제조업체에 서비스 할 수 있는 능력이 제고되고 시스템 제너럴의 기술 및 혁신 능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