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이즈 '후이즈 메일서비스 v2.0' GS인증 획득
상태바
후이즈 '후이즈 메일서비스 v2.0' GS인증 획득
  • 김나연
  • 승인 2007.0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이즈(대표 이청종 www.whois.co.kr)는 지난 17일 ‘후이즈메일 v2.0’이 정보통신부 공인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후이즈 메일’은 별도의 홈페이지나 메일 서버를 설치하지 않고 개인이나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을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메일 서비스다. 메일 서버를 후이즈IDC(Internet Data Center)에서 별도 관리하며 사용자가 증가할 경우, 서버 부하가 생길 가능성에 대비해 분산 서버를 적용하고 정기적인 백업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안정성이 매우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후이즈메일’은 종합포털에서 제공하는 일반적인 메일 기능 이외에 대용량 메일첨부 기능, 아웃룩 메일 백업기능, 오피스 파일 뷰어 기능 등 다양한 웹폴더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외출시엔 주소록에 입력해둔 전화번호를 알고 싶거나 급한 이메일을 확인하고 싶을 때 어디에서든 후이즈 폰메일을 이용해 후이즈메일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러개의 첨부 파일을 등록할 때 생기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첨부 파일을 자유롭게 끌어오거나 업로드할 수 있는 파일 업로드 컴포넌트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게다가 하나의 이메일로 가상의 이메일 주소를 만들 수 있어 여러 개의 아이디로 사용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도 (주)후이즈의 또다른 서비스인 호환성이 높은 주소록을 활용한 휴대폰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나 인터넷팩스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갖고 있다.

후이즈 전략기획실의 안철륜 실장은 "그동안 후이즈메일이 메일 서비스 분야에서 가장 뛰어나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이번 인증을 통해 객관적으로 입증된 셈"이라며 앞으로 "GS인증을 계기로 공공기관에 후이즈메일 서비스를 공급하게 되면 이 분야에서 획기적인 성장 돌파구가 마련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후이즈가 보유하고 있는 솔루션을 입체적으로 활용해 뛰어난 부가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