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가상 보안 게이트웨이 ‘VPN-1 파워VSX’ 업그레이드
상태바
체크포인트, 가상 보안 게이트웨이 ‘VPN-1 파워VSX’ 업그레이드
  • 오현식
  • 승인 2007.01.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크포인트소프트웨어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checkpoint.com)는 ‘VPN-1 파워VSX’를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VPN-1 파워VSX는 방화벽/VPN/침입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보안 게이트웨이인 ‘VPN-1 파워’의 가상화 버전으로 방화벽, VPN, 침입 방지를 포함해 250개에 달하는 가상 보안 시스템들이 단일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구성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인해 VPN-1 파워VSX는 웹 그룹 내 멤버들에게 효율적으로 가상 시스템을 분배하며, 트래픽 부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됐으며, VPN-1 파워VSX로 네트워크 보안을 가상화함으로써 하드웨어 구입 및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VPN-1 파워VSX는 새로운 리소스 통제를 통해 하드웨어의 효율성을 늘려 각 가상 시스템에서 소모되는 CPU 리소스들을 전반적인 효율성과 네트워크 보안에 최적화시킨다. 이로 인해 긴급하지 않은 가상 시스템에 소요되는 CPU 시간은 절감, 보다 중대한 가상 시스템에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다양한 트래픽 종류를 관리하는 새로운 네트워크 QoS(Quality of Service) 콘트롤 기능을 제공,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지원한다.

체크포인트 코리아의 조현제 사장은 “요즘 기업들은 큰 장비나 부동산 비용 등을 발생시키지 않고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늘리고자 한다”며, “업그레이드된 VPN-1 파워VSX는 가상화를 도입함으로써 꾸준히 생겨나는 자본 투자를 줄이고 보안 하드웨어에 필요한 물리적 공간을 절감함과 동시에 네트워크 보안, 정책 개발 및 시행을 위한 관리 능력을 개선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