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정보, 유해 프로그램 통합 관제 시스템 루팡RMS 출시
상태바
이세정보, 유해 프로그램 통합 관제 시스템 루팡RMS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7.01.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세정보(대표 이미옥 www.iseinfo.co.kr)는 RMS(Risk Management System) 제품인 ‘루팡RMS(Lupin RM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GS인증, 조달우수제품 등록을 받았던 TMS(Total Management System) 솔루션 ‘루팡TMS’를 출시했던 이세정보는 루팡RMS에서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차단 기능을 통해 유해 프로그램을 지능적으로 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기존 보안 솔루션이 유해 프로그램에 대한 패턴 정보가 등록돼 있어야만 이를 차단할 수 있는 반면, 루팡RMS는 클라이언트에 설치된 에이전트에 의해 프로그램들의 이상 행동에 대한 지능적 위협 탐지를 수행함으로써 즉각적인 유해 프로그램 차단 및 확산 방지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의 이상 행동이란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자가 알아 볼 수 없도록 숨기는 은닉 기능이나 사용자의 키보드 입력 값을 읽어 내려는 시도와 같이 보통의 프로그램에서 하지 않는 악의적인 행동. 루팡RMS는 프로그램 이상 행동에 따른 위협을 지능적으로 탐지함으로써 현재까지의 유해 프로그램 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출현할 수도 있는 알려지지 않은 유해 프로그램까지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다.

또한 루팡RMS는 1대의 PC가 악성 코드에 감염돼 프로그램 이상 징후가 감지된 경우 유해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서버 시스템에 즉시 전달해 서버 시스템이 새로운 보안 정책을 능동적으로 수립, 기업 내의 모든 PC에 실시간으로 유해 프로그램 제어 정책을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신규로 발견된 유해 프로그램이 다른 PC로 확산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는 대규모 확산 방지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이세정보 측은 “루팡RMS는 이세정보 기술개발의 개가”라면서 “특히 외산 RMS와 차별화에 개발의 중점을 두고 고객이 원하는 필드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했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